2025년 5월 1일 (목)
화웨이 창업자 “미국은 세계 일부만 대표할 뿐…우리 무너뜨리지 못해”

화웨이 창업자 “미국은 세계 일부만 대표할 뿐…우리 무너뜨리지 못해”

기사승인 2019-02-20 11:54:40 업데이트 2019-02-20 11:54:46

런정페이 화웨이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가 한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미국은 우릴 무너뜨리지 못한다”며 자신감을 표출했다.

런 회장은 18일(현지시간) 영국 BBC 방송과의 인터뷰를 통해 “미국은 전 세계를 대표하지 않고 오직 세계의 일부만 대표한다”며 “우리가 앞서 나가고 있기 때문에 세계는 우리를 배제할 수 없다”고 밝혔다.

앞서 미국 정부는 화웨이가 자사 통신장비에 ‘백도어’를 심어 중국 정부의 스파이 노릇을 할 수 있다고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미국은 이를 빌미로 5세대 이동통신 사업에서 화웨이를 배제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나아가 주변국까지 화웨이 배제를 촉구하고 있는 상태다.

보도에 따르면 런 회장은 “자사 장비에 백도어는 심어져 있지 않다”면서 “화웨이가 스파이 행위를 한다면 회사 문을 닫을 것”이라고 강하게 주장했다.

그러면서 “미국이 우리를 신뢰하지 않으면 영국으로 투자처를 옮기고 더 큰 규모로 투자하겠다”고 덧붙였다.

중국 정부와의 정보 공유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는 “그런 적이 없으며 앞으로도 그러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적수가 없다…압도적인 젠지, 1라운드 9전 전승

젠지가 1라운드 전승에 성공했다.젠지는 1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KT 롤스터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완승했다. 1라운드 9전 전승을 달성한 젠지는 단독 선두 자리를 굳건하게 지켰다. 팀 역사상 5번째 라운드 전승이다. 반면 KT는 2연패에 빠지며 1라운드를 3승6패로 마무리했다. 젠지가 1세트를 손쉽게 선취했다. 라인 개입, 교전, 한타 등 모든 면에서 KT보다 뛰어났다. KT 에이스인 ‘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