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키즈, 자연생태 체험 캠페인…‘에코 야키’ 겨울캠프 실시

블랙야크키즈, 자연생태 체험 캠페인…‘에코 야키’ 겨울캠프 실시

기사승인 2019-02-25 06:00:00

블랙야크키즈는 최근 1박2일 자연생태 체험 캠페인 ‘에코 야키(ECO YAKi)’ 윈터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에코야키 윈터캠프는 자연을 사랑하고 환경을 보존하는 아이들이라는 콘셉트로 만들어진 ‘에코야키 캠페인’의 일환이다. 첫 시작을 알린 ‘에코야키’ 윈터캠프는 ‘노 플라스틱(NO PLASTIC)’을 주제로 진행됐다.

블랙야크 측은 “일회용품을 지양하고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ECO YAKi 텀블러’를 특별 제작해 선물했다”며 “이러한 작은 활동들이 자연을 숨쉬게 하고 보전할 수 있는 방법임을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캠프는 사전 SNS 모집을 통해 선발된 15명의 초등학교 입학생을 대상으로 2월 21일에서 22일까지 1박 2일간 실시됐다. EBS 예능 프로그램 ‘4남매쇼’ 연계해 실제 촬영지였던 경기도 양평 보릿고개 마을 일대에서 미취학 아동계의 아이돌 번개맨, 번개걸이 함께하여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캠프는 총 6가지의 시골 및 전통놀이 체험으로 자연과 문화를 직접 경험 해 볼 수 있도록 진행됐다. 특히 겨울 숲 체험, 보리개떡 만들기, 섬만두 만들기, 딸기 수확 체험 등 평소 도시에서 하기 힘든 활동들을 해봄으로써 자연을 통해 우리가 얻고 누릴 수 있는 것이 이렇게 많고 소중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부모가 동행하지 않는 대신, EBS키즈 유튜브 채널을 통해 360 VR 라이브 생중계를 제공하여 아이들의 즐거운 모습을 안심하고 집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했다. 추가로 참가자 전원에게 ‘BAC설악트레이닝세트’를 선물하여, 아이들이 프로그램을 안전하고 활동적으로 참여 할 수 있도록 했다. 

블랙야크키즈 마케팅본부장 김영훈 이사는 “이번 캠프가 아이들의 인생에서 소중한 추억으로 기억되기를 기대하며, 블랙야크키즈에서도 아이들의 즐거움은 물론 도전하는 모든 순간에 함께하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