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전동공구 사업부가 지난 24일까지 5일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린 국내 최대 건설, 건축 전문 전시회 ‘2019 코리아빌드’(KOREA BUILD 2019, 구 경향하우징페어)에 참가해 방문객들에게 보쉬만의 전동공구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프리미엄 배터리 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ProCORE18V 체험 존을 통해 ProCORE18V와 함께 높은 시너지 효과를 내는 다양한 보쉬 전문가용 전동공구가 대거 전시됐다.
ProCORE18V는 배터리 셀 보호 기능(ECP), COOLPACK 2.0기술 등 최신 셀 기술과 최상의 발열 관리 기술로 작업 효율성을 혁신적으로 업그레이드시킨 배터리다.
배터리는 4.0Ah, 8.0Ah, 12.0Ah(2019 상반기 출시 예정)로 보쉬의 모든 18V 전문가용 리튬이온 전동공구에 100% 호환 가능하고, 암페어 및 작업 공구 용도에 따라 보쉬 18V 전문가용 전동공구와 최적화 사용하여 높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또한 보쉬 전동공구의 강력한 파워를 직접 시연해 볼 수 있는 콘크리트 존, 전동공구 액세서리존도 인기가 높았다. 부스 가운데 콘크리트를 설치해 방문객들이 ProCORE18V 배터리 시리즈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내는 충전 18V 해머드릴(GBH 18V-20/ GBH 18V-26)로 콘크리트를 천공하는 체험을 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전동공구 액세서리 존에서는 올해 신제품인 파워체인지 카바이드 홀소로 직접 목재 천공을 하거나, 보쉬만의 혁신 카바이드 기술의 카바이드 컷소날을 보쉬 충전 컷소에 장착해 금속 자재를 절단해 볼 수 있어 방문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이외에도 측정공구, 정원공구, 전동공구 액세서리를 비롯해 드레멜, 프레우드, 시아 등 훼밀리 브랜드까지 모든 브랜드를 한자리에 전시하고 방문객들이 직접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전시장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현장 구매 혜택과 이벤트가 마련됐으며, 전동공구로 구성, 제작된 보쉬 로보콘 또한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박진홍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문장은 “올해는 특히 ProCORE18V 프리미엄 배터리 시리즈를 중심으로 보쉬의 배터리 기술과 충전 공구의 강력한 성능을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보쉬는 소비자와 깊게 소통하면서 더욱 강력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한편 보쉬 전문가용 전동공구는 최근 인스타그램을 오픈하면서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고 있으며, 새로운 신제품을 선 보이고 다양한 이벤트에 소비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임중권 기자 im918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