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오쇼핑부문, '안티폴루션' 가전 편성 확대=CJ ENM 오쇼핑부문은 연중 미세먼지 농도가 가장 높은 3월을 맞아 TV홈쇼핑과 CJmall(CJ몰)에서 안티폴루션 상품 편성을 대폭 확대한다.
CJ 오쇼핑은 3월 1일부터 18일까지 공기청정기 판매 방송 편성을 전년 동기 대비 33% 늘렸다. 통상 3월은 중국으로부터 황사 유입이 가장 많은 달인 데다, 올해는 유난히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릴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앞서 기상청은 올해 3~5월 기온 증가가 높아 황사 발생 일수가 평년보다 많을 것으로 예측했다.
이에 따라 ‘가성비’를 앞세운 위닉스 공기청정기를 집중 판매한다. 오는 5일 오후 1시30분과 8일 오전 10시 25분에는 ‘위닉스 공기청정기 타워XQ’ 18평(56만9000원)과 23평(59만9000원)형을 선보인다. 타워XQ는 4단계 에어케어 시스템으로 생활 먼지 뿐 아니라 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해주는 제품이다. 지난달 정식 출시된 후 CJ오쇼핑에서만 주문 건수 1400건, 주문 금액 12억원을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옷감 별 맞춤 케어가 가능한 ‘위닉스 텀블의류건조기’도 선보인다.
바닥의 미세먼지를 닦아낼 수 있는 물걸레 청소기도 인기다. 올해 1월부터 2월까지 물걸레 청소기 주문 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0%가량 늘었다. CJ ENM 오쇼핑부문의 대표 리빙 전문 프로그램 ‘최화정쇼’에선 6일 저녁 8시45분에 ‘오토싱 4in1 청소기’를 첫 판매한다. 진공 청소와 물걸레 청소가 모두 가능한 제품으로, 극세사 걸레 8장과 일회용 청소포 100장이 포함된 단독 구성 상품을 최대 할인 시 19만8550원에 구매 가능하다. 이날 소개되는 블루 색상은 CJ오쇼핑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CJmall도 4~5일 양일간 ‘봄맞이 대청소 가전 적립 행사’를 열고 건조기와 청소기 등을 대규모 할인 판매한다. ‘LG전자 코드제로 물걸레키트 아이언그레이’, ‘다이슨 무선청소기 v8 앱솔루트 엑스트라’, ‘발뮤다 더 퓨어 공기청정기’ 등 가전제품을 20만/40만/60만원 이상 구매하면 각각 2만/4만/6만원의 적립금을 제공한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의 카드 청구 할인도 가능하다. 청소 가전 외에도 최근 출시된 ‘갤럭시S10’ 등을 기준금액 이상 구매 시 동일한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골든데이즈, 3월 테마관 오픈기념 선착순 초특가 할인 판매=쇼핑몰 ‘골든데이즈’가 3월 이사철을 맞아 ‘인테리어 및 집들이 선물’을 주제로 제품을 엄선해 테마관을 개설, 선착순 특별 초특가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3월 테마관에서는 스툴의자, 벽시계, 발매트, 고정식/이동식 행거, 신발 정리대 등 스테디 셀러 제품부터 집들이 선물로 인기가 있는 그릇 세트, 캔들 워머 등을 만나볼 수 있다. 4일 오후 3시부터 선착순 초특가 할인 이벤트를 통해 레트로 스텐 케틀 ‘파벡스’, 영국 프리미엄 캔들 ‘스톤글로우’, 스테인레스 도마 ‘세신’ 등을 균일가 4900원에 무료로 배송한다
골든데이즈 담당자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앞으로도 매월 그달의 적합한 테마를 선정, 인기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LBL 메종, 프랑스 린넨 소재의 유럽 스타일 베딩 출시=LBL(Life Better Life)이 침구 카테고리가 추가된 신상품 론칭으로 패션부터 리빙까지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거듭난다.
롯데홈쇼핑 자체 패션 브랜드 LBL은 지난 시즌 최고급 소재인 캐시미어 의류를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며 홈쇼핑을 포함한 유통업계 전반에 캐시미어 돌풍을 일으킨 바 있다.
이번 시즌에는 침구 카테고리인 ‘LBL 메종(LBL MAISON)’을 론칭하며 LBL 특유의 프리미엄 소재와 합리적인 가격을 리빙까지 확산시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입지를 확고히 할 예정이다.
LBL 측은 “옷을 넘어서서 고객의 삶에 들어간다”, “고객의 라이프를 큐레이팅하다”를 소구 포인트로 정하고, 프리미엄 소재의 확대와 가격 가성비를 앞세워 봄 여름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침대 카테고리인 LBL 메종에서는 LBL 고유의 럭셔리에서 영감을 얻은 프랑스 린넨 소재의 유럽 스타일 베딩을 출시한다. 광폭 원단과 섬세한 핀턱 주름의 고급스러운 조화가 특징이며, 지중해 물빛과 블루 톤의 조화가 만들어낸 은은하고 차분한 컬러가 인상적이다. 80도 고온에 넣어 삶고 건조해 자연스러운 구김과 터치를 만들어낸 프리미엄 린넨으로 있는 그대로의 멋을 느낄 수 있다.
LBL 관계자는 “이번 시즌 LBL 메종을 론칭하면서 기존 패션 카테고리에 국한되어있던 관점에서 나아가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BL은 14일 롯데홈쇼핑 방송을 통해 정식 런칭하며, 2019년 봄여름(SS) 시즌 신제품은 롯데홈쇼핑 모바일앱에서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