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인천시의회와 지역발전 위해 손 맞잡아

인하대, 인천시의회와 지역발전 위해 손 맞잡아

기사승인 2019-03-12 14:25:39

인하대가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인천시의회와 파트너십을 약속하고 보다 나은 인천 만들기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인하대는 12일 조명우 총장 등 학교 관계자와 이용범 시의회 의장 등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시의회 의장 접견실에서 인하대-인천시의회 상호협력 업무협약식을 열고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합의했다(사진).

기초의회와 처음 맺은 업무협약으로 인하대는 인천 중심대학으로서 지역발전을 위한 싱크탱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하대와 인천시의회는 업무협약에 따라 먼저 의정활동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대학 내 다양한 분야 연구자들이 자문 협력에 나선다.

지역 현안을 주제로 하는 공청회와 토론회도 함께 주관하고 참여하는 데도 뜻을 모았다. 공동 세미나와 간담회도 열어 의원들의 연구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과 의정활동에 필요한 연구활동도 지원한다.

이용범 인천시의회 의장은 “300만 인천시민이 모두 행복하고 더불어 사는 인천이 되도록 인천시의회와 인하대가 함께 노력하는 전기가 마련됐다”며 “우리 지역의 상생 발전을 위해서 인천시의회와 인하대의 강점이 잘 융합되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조명우 인하대 총장은 “인천시 현안 해결을 위한 방안 마련에 시의회와 함께 힘쓰고 주요 정책을 결정, 실행하는 데 활발히 참여하겠다”며 “이번 협약으로 지역발전을 선도하며 지역 중심대학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

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
이현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