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T모빌리티, 마카롱택시 전용 모바일상품권 개발

KST모빌리티, 마카롱택시 전용 모바일상품권 개발

기사승인 2019-03-20 10:12:25

KST모빌리티와 KST인텔리전스는 모바일 상품권 발행‧인증 플랫폼 기업 쿠프마케팅과 ‘마카롱택시’를 위한 전용 모바일상품권 개발 및 유통, 마케팅을 위한 협력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3개 회사는 마카롱택시 이용 시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전용 모바일상품권을 개발해 온라인 쇼핑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

‘마카롱택시 모바일상품권(가안)’은 이동 시 결제뿐만 아니라 쿠프마케팅과 제휴된 영화관, 패밀리레스토랑, 커피숍, 쇼핑몰 등 200여개 브랜드와 결합된 복합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영화관람을 위해 이동 시 마카롱택시 전용 모바일상품권으로 택시이용과 영화관람권을 편리하게 함께 결제할 수 있는 방식이다.

쿠프마케팅은 자체 발급-인증 플랫폼을 통한 모바일 상품권 공급과 선불카드 유통, 기업회원 및 임직원 전용 통합 바우처 서비스, 통합 포인트 및 결제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휴 사업처의 결제중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ST모빌리티 이행열 대표는 “쿠프마케팅이 보유한 다양한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가 마카롱택시가 추진하는 스마트한 모빌리티 생태계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고객들에게 편리한 부가서비스와 달콤한 이동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기업과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ST모빌리티는 쿠프마케팅의 계열사 쿠프파이맵스를 통해 운전자보험, 분실보험, 사고보험 등 마카롱택시 보험비용 개선을 위한 특화형 상품개발도 함께 진행한다. 이를 통해 마카롱택시의 운영비용에서 보험부분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KST인텔리전스 정규홍 대표는 “쿠프마케팅은 모바일 상품권, 결제 솔루션 자체 발급과 인증 플랫폼 등에 강점을 갖춘 기업이다. 마카롱 원 서비스 플랫폼의 생활형 서비스 데이터와 결합해 한층 윤택한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쿠프마케팅 전우정 대표는 “생활반경 서비스 구현에 있어 택시는 매우 소중한 자산”이라며 “마카롱택시가 고객들의 일상생활에 깊숙하게 파고들고 유의미한 서비스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