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단신] 다방, LH행복주택 1분기 입주자 모집 정보 제공 外 우방

[부동산 단신] 다방, LH행복주택 1분기 입주자 모집 정보 제공 外 우방

기사승인 2019-04-04 10:00:50

다방, LH행복주택 1분기 4800여호 입주자 모집 정보 제공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는 다방 플랫폼을 통해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의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 정보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다방은 서비스 내에서 LH행복주택 1분기 공급분인 전국 11개 지역 4,740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공급 내용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수도권 7곳(3202가구), 비수도권 4곳(1538가구)으로 구성돈다. 청약 접수는 4월 10일부터 18일까지다. 입주는 11월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 정보는 다방 서비스 내의 분양 정보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학생·청년·신혼부부 등 행복주택 공급대상의 이해를 돕기 위해 평면도, 임대료, 분양 일정, 위치 및 주변 편의시설 등 부문별로 상세하게 안내한다. 특히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기술을 결합한 3D 스마트뷰 서비스를 통해 직접 모델하우스에 방문한 것과 같은 생생한 입체 영상도 제공한다.

행복주택은 청년·신혼부부 등 주거약자의 주거비 부담 완화를 위해 인근지역 시세의 60~80% 수준으로 공급하는 공공임대주택이다. 같은 타입이라도 공급대상에 따라 금액이 차등 적용되며, 대학생·청년·산업단지 근로자는 최대 6년, 신혼부부·한부모 가족은 최대 6~10년, 주거안정지원 계층(취약·노인계층)은 최대 20년까지 거주가 가능하다.

다방은 지난해 모바일 부동산 플랫폼 최초로 LH와 업무 제휴를 체결, 사용자들에게 공공임대 정보를 공식적으로 제공해 왔다. 올해에도 다방을 통해 연간 LH행복주택 입주자 모집 정보를 순차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스테이션3 한유순 대표는 “다방이 모바일 부동산 플랫폼 중 유일하게 행복주택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만큼 주거비 부담으로 고민하고 있는 대학생, 신혼부부 등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방은 사용자들의 주거지 선택에 도움 될 수 있도록 공공임대, 공공분양 등 다양한 정보를 적극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SM그룹건설부문 우방,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이달 분양

SM그룹 건설부문 우방은 경기도 화성시 기안동 454-1번지 일원에 1BL, 2BL으로 조성되는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를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25층의 아파트 14개 동이다. 전용면적 62~84㎡, 총 1157가구 규모 대단지다.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는 화성 봉담1차,2차, 태안3지구 우방 아이유쉘에 이어 4년만에 화성에 선보이는 아파트이다. 화성시 기안동 일대는 준공 후 15년이 경과한 오래된 아파트가 밀집해 있는 지역으로 지역에 모처럼 등장한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인 만큼 인근 지역에서의 이전 수요가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는  교육 환경 및 주변 생활인프라가 갖춰졌다는 평가다. 단지가 들어서는 사업장에 기안초, 기안중, 홍익디자인고, 수원대 등이 도보권 내에 위치한다. 주민센터, 이마트, 하이마트 등도 가깝다. 향후 단지 바로 앞에 조성 예정인 홍익대 4차산업 캠퍼스는 물론 인근에 동화지구 및 효행지구 등이 조성되면 상권개발과 더불어 생활여건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는 우수한 교육환경과 더불어 고급 특화 커뮤니티를 갖춘 대단지로, 지역 내 노후 아파트 이전 수요자와 학부모 수요자가 주목할만한 아파트” 라고 강조했다.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견본주택은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66-1에 마련된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