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2일 (토)
광명도시공사, 광명동굴 주변 도시개발사업 민간사업자 공모

광명도시공사, 광명동굴 주변 도시개발사업 민간사업자 공모

기사승인 2019-04-25 16:04:06

경기도 광명도시공사는 광명동굴 주변 55만7535(17만 평)에 관광테마파크를 조성하기 위한 '광명동굴 주변 도시개발사업 민간사업자'를 공모한다.

'광명동굴 주변 도시개발사업'은 광명동굴이라는 앵커시설을 기반으로 관광, 쇼핑, 문화, 주거가 결합된 수도권 핵심 복합관광테마파크를 조성하는 것으로 민관합동법인을 설립하여 추진하게 된다.

공모기간은 425일부터 822일까지 120일간이며, 해당 기간에 사업설명회, 현장설명회, 자료열람 및 질의회신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공사는 8월 공모 사업계획서 평가를 통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사업협약협상과 협약 체결 후 12월 민관합동법인을 설립, 내년 상반기부터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공모지침서의 주요내용은 사업계획서 작성요령 사업시행조건 사업신청자 자격 및 제출서류 사업계획서 평가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및 사업협약 체결 등이다.

공사는 이번 공모를 위하여 지방공기업법에 따라 타당성 용역을 완료했고, 1월 시장 승인과 3월 민관합동법인 출자 동의안 의결을 거친 바 있다.

김종석 사장은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광명역세권지구, 광명·시흥테크노밸리와 연계한 관광·쇼핑·첨단산업 클러스터가 형성되고, 이는 광명시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명=최휘경 기자 sweetchoi@kukinews.com
최휘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신민아가 ‘악연’에 대처하는 법

버석한 얼굴로 악연을 마주했다. 복수할 기회가 있었지만, 강렬했던 살의는 결국 꿈에 그쳤다. 그렇게 유일한 선인으로서 유일하게 살육전에서 생존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악연’ 속 주연의 이야기다. 극 중 주연으로 분한 배우 신민아도 다르지 않았다. 9일 서울 종로6가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만난 그는 “마음이 요동치는 순간이 많은데, 이 괴로움이 언젠가 스스로 괴롭히는 순간도 온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그래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