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6일 (수)
MS, ‘일렉션가드’ 발표…선거 관련 해킹 ‘철통방어’

MS, ‘일렉션가드’ 발표…선거 관련 해킹 ‘철통방어’

기사승인 2019-05-07 10:24:39

마이크로소프트(MS)가 선거 과정에서 유권자 등록 부정을 방지하는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MS는 6일(현지시간) 미국 시애틀에서 열린 연례 소프트웨어 개발자회의에서 선거 과정의 해킹이나 유권자 등록 부정을 막는 프로그램 ‘일렉션가드’를 선보였다.

기조연설에 나선 사티아 나델라 MS CEO(최고경영자)는 “해당 프로그램은 전 세계의 선거 인프라를 현대화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MS는 오리건주 소재 기술기업 갈로이스와 손잡고 공동으로 일렉션가드를 개발했다.

MS 측에 따르면 일렉션가드는 투표의 전 과정을 양방향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고유의 코드 추적기를 통해 유권자가 행사한 표가 검표 과정에서 정확히 처리됐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나델라 CEO는 “내년 선거에서 일렉션가드의 초기 제품을 적용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전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승리에도 반성한 ‘오너’ 문현준 “완벽한 경기력 아냐…꼭 보완할 것”

‘오너’ 문현준이 더 나은 경기력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T1은 16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농심 레드포스와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2-1로 승리했다. 연패를 막은 T1은 3승째를 올리며 승패 마진을 +1로 맞췄다.경기 후 쿠키뉴스와 만난 문현준은 “농심이 T1보다 승리를 더 많이 했었다. 잘하는 팀”이라며 “저희는 주춤한 상황이었다. 꼭 이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