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이탈리아 대형마트에 상업용 태양광 솔루션 공급

한화큐셀, 이탈리아 대형마트에 상업용 태양광 솔루션 공급

기사승인 2019-05-07 14:54:05

한화큐셀은 최근 이탈리아 북부에 위치한 21개 대형마트에 태양광 모듈 큐플러스(Q.PLUS) 2.529메가와트(MW)를 상업용 설치 솔루션인 큐플랫(Q.FLAT)과 함께 공급했다고 밝혔다.

7일 한화큐셀에 따르면 이번에 공급하는 큐플러스는 한화큐셀이 전 세계 최초로 대량 양산에 성공한 다결정 고효율 모듈이다.

제품 출시 당시 제조 혁신성을 인정받아 태양광 전문 잡지인 솔라인터내셔널(Solar International)이 주최하는 솔라인더스트리어워드(Solar Industry Award 2015)에서 모듈제조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와 함께 공급한 큐플랫은 편평한 지붕에 제품을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설치할 수 있는 상업용 솔루션으로 지난해 영국 태양광 매체 ‘Solar+Power Management Magazine’이 태양광 제조 전 과정을 평가해 시상하는 ‘Solar+Power Award 2018’를 수상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탈리아는 2017년 석탄발전을 단계적으로 퇴출하겠다고 선언한 이후 태양광 시장이 주택 및 상업용 시장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태양광의 경제성이 지속적으로 개선되면서 전력판매가 아닌 자가소비 시장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한화큐셀은 이 같은 이탈리아 태양광 시장의 특성을 감안해 우수한 성능과 품질을 갖춘 고효율 프리미엄 모듈과 솔루션을 기반으로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고 있다.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은 “대형마트 지붕과 같은 도심 유휴부지에 분산형 발전소를 지을 수 있는 것이 태양광의 장점”이라며 “한화큐셀은 단순 모듈 판매뿐 아니라 유럽시장에 특화된 주택용과 상업용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시장 지배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화큐셀은 지난해 독일 태양광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한 데 이어 주요 태양광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미국, 일본, 한국 등 주요 태양광 모듈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으며, 글로벌 리서치 전문기관 EuPD 리서치가 선정하는 ‘태양광 모듈 톱 브랜드’에 유럽에서 6년 연속, 호주에서 4년 연속 선정되는 등 글로벌 태양광 시장에서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다.

임중권 기자 im9181@kukinews.com

임중권 기자
im9181@kukinews.com
임중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