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단신] 우미건설, ‘세종 린스트라우스’ 이달 10일 견본주택 개관 外 동양건설산업

[부동산 단신] 우미건설, ‘세종 린스트라우스’ 이달 10일 견본주택 개관 外 동양건설산업

기사승인 2019-05-08 09:51:57

우미건설, ‘세종 린스트라우스’ 오는 10일 견본주택 개관

세종시 1-5생활권 H6블록에 조성하는 주상복합 ‘세종 린스트라우스’의 견본주택이 이달 10일 문을 열 예정이다.

‘세종 린스트라우스’는 우미건설이 시공을 맡은 단지다. 이달 1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6일 1순위, 17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이후 23일 당첨자 발표를 거쳐, 6월 3일부터 5일까지 정당 계약을 실시한다.

‘세종 린스트라우스’는 지하 3층~지상 최고 42층, 3개 동, 465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 229가구 ▲101㎡ 230가구 ▲126㎡ 3가구 ▲168㎡ 3가구로 공급 물량 전체가 중대형으로 구성된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세종 린스트라우스’가 들어서는 1-5생활권은 세종시 내에서도 핵심 입지로 평가 받는 곳이다. 공공기관이 밀집한 중앙행정타운이 위치하고 있으며, 교통망과 각종 편의시설이 이미 잘 갖춰져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곳이다.

조성 마무리 단계인 1-5생활권의 막바지 분양으로 관심을 받는 ‘세종 린스트라우스’는 입지 조건도 우수하다. 행정타운이 인접해 직주근접이 가능하며, 단지 앞 어진중학교와 성남고등학교가 위치해 교육 여건도 뛰어나다.

쾌적한 주거 환경도 갖췄다는 평가다. 단지 앞 방축천 수변공원이 위치해 여유로운 휴식과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으며, 일부 세대에서는 수변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지역 명소로 자리잡은 방축천 음악분수와 세종호수공원도 인접해 있다.

단지 가까이 BRT(간선급행버스) 정류장이 위치해 세종시 전역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고 한다. 1번과 36번 국도를 통해 대전, 청주 등 주변 주요 지역으로 이동도 수월하다. 

또한 우미건설은 상업시설인 ‘파크블랑’도 함께 분양할 예정이다. 이 상업시설은 지상 1층~지상 2층, 연면적 1만3153㎡ 규모로 조성된다. 테라스와 스트리트몰을 갖춘 상업시설로 구성된다. 설계공모를 통해 차별화된 외관을 자랑하는 ‘파크블랑’은 방축천 특화상업용지와 인접해 시너지 상권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견본주택은 세종특별자치시 대평동 264-1번지에 조성된다. 오는 2022년 11월 입주 예정이다.

동양건설산업, 부산 문현동에 ‘오션 파라곤’10일 분양 돌입

동양건설산업이 이달 10일 부산 문현동에 공급하는 ‘오션 파라곤’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오션 파라곤’은 강남 명품 아파트로 알려진 ‘파라곤’ 브랜드를 단 부산 지역 첫 번째 단지다. 동양건설산업이 조합아파트에 ‘파라곤’ 브랜드를 달고 공급하는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부산시 남구 문현동 1191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오션 파라곤’은 지하 5층∼지상 32층까지 6개동 66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특히 실수요자 선호도가 가장 좋은 전용 59㎡, 72㎡와 74㎡로 구성되며 일반분양 물량은 모두 227가구다. 중소형 아파트로는 드물게 테라스하우스도 포함돼 있다. 

‘오션 파라곤’이 들어서는 문현동 일대는 부산시가 숙원사업으로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부산항 통합재개발의 중심부에 위치한다.

사업지 인근으로 미55 보급창 공원화사업, 부산항 해양산업 클러스터 개발 계획 등이 추진 중이며 한국철도공사, 한국철도시설공단, 한국토지주택공사, 부산항만공사, 부산도시공사 등으로 구성된 실무협의회가 부산역재개발과 부산항 일대 통합재개발 추진을 위한 기본계획을 지난 확정해 사업 추진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는 평가다다. 부산지하철 2호선 역세권으로 KTX부산역, 부산항이 각각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김해공항도 20분대에 닿을 수 있다. 특히 사업지 인근에 우암선 트램을 추진 중에 있어 향후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오션 파라곤’ 분양관계자는 “부산항의 다양한 개발 호재의 중심에 있는데다 오션뷰와 함께 대규모 공원도 조성이 예정돼 있어 부산 지역 최고의 명품 아파트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모델하우스는 부산 지하철 2호선 금련산역 2번 출구 인근(수용구 광안동 331-6)에 마련된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