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개발공사 사회적 가치 제고 공로인정 받아...행정안전부 장관표창 수상

경북도개발공사 사회적 가치 제고 공로인정 받아...행정안전부 장관표창 수상

기사승인 2019-05-15 10:40:08

경북도개발공사는 최근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지방공사·공단 CEO 리더십 포럼’에서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 포상은 경영실적 개선 및 국정과제를 선도적으로 이행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행정안전부가 선정해 수상하고 있다. 

경북지역에서 유일하게 기관표창을 수상한 경북도개발공사는 이번 평가에서 지역사회공헌, 노사상생 등 사회적 가치분야를 선도한 공로를 인정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북도개발공사는 그동안 본사의 경북도청신도시 이전과 더불어 주민참여, 지역사회공헌 등을 한층 강화해 사회적 가치 제고에 앞장서왔다. 

또 지난해에는 지방공기업 최초로 사회적 책임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하고, 사회적 책임을 측정할 수 있는 지수개발 연구를 진행하는 등 지역사회 기여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이와 함께 경북도청신도시 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홍보교실 및 안전포스터 공모전을 통해 미래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으며, 안심그린에너지 프로젝트(태양광 LED 설치)와 같은 지역맞춤형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지난해 약 5억원을 지역사회에 기부한바 있다. 

올해는 도민 맞춤형 사업 및 혁신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오는 6월 3일까지 공모하고 있으며, 주민이 직접 예산편성과정에 참여하는 ‘주민참여 예산제’도 조만간 시행할 예정이다. 

안종록 사장은 “이번 수상은 공사가 단기적 재무성과에만 치중하지 않고 지역사회 기여를 최우선 가치로 꾸준히 노력해온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열린 경영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대표 공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동=노재현 기자 njhkukinews@gmail.com

노재현 기자
njhkukinews@gmail.com
노재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