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신제품] 힐크릭‧쥬시쥬디‧유니클로‧캘러웨이 어패럴

[패션 신제품] 힐크릭‧쥬시쥬디‧유니클로‧캘러웨이 어패럴

기사승인 2019-05-17 11:50:15

◎힐크릭, 홀치기 염색법 적용 ‘타이다이 시리즈’ 출시=블랙야크 골프웨어 브랜드 힐크릭이 ‘타이다이(Tie-dye)’ 염색법을 적용한 여름용 기능성 골프웨어 ‘타이다이 시리즈’를 최근 선보였다.

타이다이는 원단의 일부를 실로 묶거나 감아서 염색한 후 실을 풀면 묶은 모양의 무늬가 나타나게 하는 염색법으로, 일명 홀치기 염색이라고 불린다. 염색법 특유의 물이 번진 듯한 패턴과 화사한 느낌으로 시각적으로 시원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힐크릭은 최근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해 1960년대 인기를 끌었던 타이다이 패턴을 스포티한 감성으로 재해석해 청량감을 더한 여름 신제품으로 출시했다. 여기에 빛을 반사하는 재귀반사 소재를 적용해 스윙 동작 시 역동성과 라인을 부각시키는 효과를 더했다.

여성용 ‘포인트 민소매 티셔츠’는 가슴과 허리 부분에 주름을 잡아 볼륨감과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제품이다. 피케셔츠 스타일로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며 타이다이 프린트를 부분 적용해 포인트를 줬다. 민소매로 스윙 시에 걸리적거림이 없고 점퍼나 가디건 등 다른 옷과 겹쳐 입기에도 좋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 두 가지다.

패턴 언발란스 큐롯은 전판에 타이다이 프린트를 적용해 화려함이 돋보인다. 촘촘한 조직감의 고신축성 스판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을 높였고 언발란스 디테일로 변화를 줘 여성미를 살렸다. 시원한 색감의 민트와 시크한 블랙 컬러 두 가지로 구성됐다. 

남성용 피케 티셔츠인 펀칭 디테일 티셔츠 역시 전판에 타이다이 패턴을 적용한 제품으로 솔리드 원단에 패턴만으로 포인트를 줘 필드 위 개성을 살린 스타일로 활용하기 좋다. 가슴부 포켓에는 재귀반사 디테일로 야간에도 안전하게 라운딩을 즐길 수 있게 돕는다. 등판에는 통기성을 강화한 펀칭 소재로 쾌적함을 제공한다. 색상은 청록색의 터콰이즈와 블랙 두 가지로 선보인다.

힐크릭 관계자는 “타이다이 시리즈는 패턴을 활용해 시각적으로 시원함을 표현한 제품으로 필드 위에서 밝고 강렬한 이미지를 각인시켜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는 아이템이다. 더운 여름철에는 화려한 프린트 티셔츠나 큐롯 하나만으로도 다양한 멋을 낼 수 있어 활동성과 스타일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매력적인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쥬시쥬디, 스윔웨어 전문 브랜드 ‘오프닝(5PENING)’과 리조트 컬렉션 출시=여성 영캐주얼 브랜드 ‘쥬시쥬디(JUCY JUDY)’가 패션 스윔웨어 전문 브랜드 ‘오프닝(5PENING)’과의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감각적인 수영복 컬렉션을 선보인다.

쥬시쥬디는 작년 봄/여름(S/S) 시즌 오프닝과의 첫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플라워’와 ‘체크’ 패턴을 기반으로 한 ‘어반 리조트’ 컬렉션을 선보인 바 있다. 쥬시쥬디 측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큰 사랑을 받았으며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올 해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2030 밀레니얼 세대의 트렌드가 반영된 ▲스파이시 플로럴 ▲어반 리조트 ▲비치 꾸띄르 총 3가지 컨셉으로 출시된다. 이번 시즌 인기 패턴인 ‘플로럴’과 핸드그라프트 기법의 ‘자수’ 디테일로 쥬시쥬디만의 유니크한 감각을 표현했다. 또 오프닝만이 구현할 수 있는 컬러와 활동성 등의 전문성을 더했다. 엑티브한 워터스포츠와 이국적이고 여유로운 휴양지 무드를 모두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총 9가지 스타일, 16가지 컬러로 비키니, 원피스, 래쉬가드, 레깅스 등으로 구성된다.

쥬시쥬디는 이번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오는 5월17일부터 6월30일까지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쥬시쥬디 신제품을 착장한 데일리 룩을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계정에 공유하는 방식이며,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쥬시쥬디 관계자는 “쥬시쥬디는 여름 시즌마다 감각적인 스윔웨어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브랜드 특유의 감각을 살린 스윔웨어를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 트렌드를 반영한 스윔웨어 컬렉션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고객들에게 매력적인 제품으로 찾아가겠다”고 말했다.

◎유니클로, 내달 3일 팝아티스트 카우스 대표작 담은 ‘카우스: 썸머’ UT 컬렉션 출시=유니클로(UNIQLO)가 세계적인 팝아티스트 ‘카우스(KAWS)’와 4년 연속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오는 6월 3일(월) ‘카우스: 썸머(KAWS: SUMMER)’ UT 컬렉션을 선보인다.

카우스는 스트리트 아트, 그래픽, 회화 및 조각 등 경계를 넘나드는 예술 작품들을 선보이는 아티스트로, 눈을 X자로 표시하는 그만의 시그니처 스타일로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해 국내에서도 잠실 석촌호수에 그의 아트 작품을 대형 피규어로 전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유니클로와는 지난 2016년부터 협업을 진행, 만화 ‘피너츠(PEANUTS)’와 어린이 TV 프로그램 ‘세서미 스트리트(SESAME STREET)’ 캐릭터들을 유니클로 그래픽 티셔츠 UT(UNIQLO T-shirts)로 위트 있게 재해석한 바 있다.

유니클로는 올해도 카우스와 콜라보레이션한 UT를 선보이는 가운데, 특별히 이번 시즌에는 카우스가 가장 좋아하는 자신의 작품들 중 직접 엄선한 디자인을 컬렉션에 담아냈다. 초창기에 디자인한 카우스 모노그램부터 그의 대표적인 캐릭터 ‘컴패니언(COMPANION)’과 ‘BFF’까지 티셔츠 컬렉션을 통해 그의 작품 일대기를 엿볼 수 있어 더욱 의미가 있다.

성인용 및 키즈용 티셔츠와 토트백까지 총 22가지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토트백은 4가지 디자인과 색상으로 출시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UT는 팝 컬처 및 아트 그래픽과 패션을 융합한 그래픽 티셔츠로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혁신적이면서도 뛰어난 품질의 옷을 뜻하는 유니클로의 ‘라이프웨어(LifeWear)’를 상징하는 라인업”이라며 “최근 홍콩에서 카우스의 작품이 167억원에 판매되며 ‘21세기 앤디 워홀’로 주목받는 등 세계적으로 예술성을 인정받는 아티스트인 만큼, 아트토이 마니아층뿐 아니라 대중들에게도 소장 가치가 높은 컬렉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니클로 ‘카우스: 썸머’ UT 컬렉션은 6월 3일부터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캘러웨이 어패럴, 통기성‧시원한 착용감 극대화 ‘에어테크 티셔츠’ 출시=한성에프아이 골프웨어 캘러웨이 어패럴이 통기성과 시원한 착용감을 극대화한 ‘캘러웨이 에어테크 티셔츠’를 최근 출시했다.

캘러웨이 에어테크 티셔츠는 다양한 기능성 소재를 적용해 더운 여름 날씨에도 쾌적한 컨디션을유지해주며 최적의 스윙 퍼포먼스를 돕는 제품이다.

사용된 원단은 벌집 구조로 구성된 이탈리아 수입 원단인 센서티브 원단이다. 벌집 구조는 원사 사이의 공기 순환을 도와 땀 배출에 효과적이다. 습기나 땀이 차는 각 부위에 펀칭기법을 적용한 소재를 사용해 벤틸레이션 기능도 강화했다.

캘러웨이 어패럴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에어테크 티셔츠는 한 여름에도 쾌적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여 필드 위 무더위에 대처하기 좋은 제품이다. 원단 특성상 관리와 보관도 쉬워 여름 시즌동안 활용하기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