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은 ‘2019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신한생명은 고객이 보험약관 내용을 언제든지 쉽고 편리하게 확인하도록 모바일 보험약관 관련 내용을 설명하는 영상 서비스를 오픈했다.
교보생명, ‘에세이 공모전’ 시상식 개최
교보생명은 ‘2019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고, 수상자들에 장학금을 전달했다.
교보생명은 청춘들의 고민과 꿈에 귀를 기울인다는 취지로 지난 2015년부터 ‘광화문글판 에세이 공모전’을 진행했다. 공모전은 광화문 글판 ‘봄편’ 주제로 진행되며, 매년 1000명 이상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정현종 시인의 시 ‘떨어져도 튀는 공처럼’의 주제인 ‘가능성’이나 ‘충전’ 중 하나를 선택해 본인 경험이나 생각을 글로 표현하도록 했다. 올해는 총 1270개 작품이 공모전에 출품됐으며 시인과 소설가, 논설위원 등으로 구성된 광화문글판 문안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 9편을 선정했다.
신한생명, 모바일 보험약관 영상 설명 서비스 오픈
신한생명은 고객이 보험약관 내용을 언제든지 쉽고 편리하게 확인하도록 모바일 보험약관 관련 내용을 설명하는 영상 서비스를 오픈했다.
보험약관에는 기본적으로 담겨야 할 내용이 많다. 약관내용을 간결하고 알기 쉽게 표기하면 명확성과 오해 소지가 발생하고, 자세하게 설명해 놓으면 읽기 어렵고 분량이 많아져서 고객에겐 부담으로 작용한다.
이번 영상 설명 서비스는 고객이 수신받은 ‘모바일 보험약관’ 하단에 있는 동영상 실행 아이콘을 터치하면 시청이 가능하다. 영상에서는 보험계약 성립, 청약철회, 계약 무효, 계약 전 알릴 의무 등 보험가입 시 꼭 알아야 할 보통보험약관 주요 내용을 쉽게 풀어 설명해준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선도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권리와 편의성을 증대시킬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리딩컴퍼니에 한 걸음 더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