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삼성화재, 이스타항공과 여행보험 업무제휴 外 KB

[금융 이모저모] 삼성화재, 이스타항공과 여행보험 업무제휴 外 KB

기사승인 2019-05-22 01:00:00

삼성화재는 이스타항공과 여행보험 판매를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KB손해보험과 홀트아동복지회는 미혼모 가정 영유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기부 협약식 및 사회공헌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삼성화재, 이스타항공과 여행보험 업무제휴

삼성화재는 이스타항공과 여행보험 판매를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올해 하반기부터 이스타항공 이용 시 삼성화재 해외여행보험에 쉽고 빠르게 가입할 수 있게 됐다.

보장 내용은 기존 해외여행보험과 동일하며 고객의 니즈에 따라 실속형, 표준형, 고급형 플랜 중 선택해 가입 가능하다. 가입 방법도 간편하다. 추후 시스템 개발이 완료되면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에서 항공권 예약 시 옵션으로 해외여행보험 가입을 선택, 항공료와 보험료를 한 번에 결제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은 보험업계 처음으로 여행보험 판매를 위해 항공사와 맺은 업무협약으로 삼성화재는 인슈어테크를 활용한 여행자보험 시장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KB손보-홀트아동복지회, 미혼모 가정 대상 기부 협약식

KB손해보험과 홀트아동복지회는 미혼모 가정 영유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기부 협약식 및 사회공헌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 날 협약을 통해 지원된 ‘365베이비 케어 키트’는 ‘아동의 생명을 365일 건강하게 지킨다’는 취지 아래 기저귀, 분유, 물티슈 등 미혼모들이 출산 이후 영유아 양육에 필요한 필수품을 한데 모은 패키지이다.

KB손보는 지난 2014년 5월 홀트아동복지회와 처음 인연을 맺은 이후 꾸준하게 미혼모 가정에게 이 물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역시 이를 위해 7000만원의 사회공헌기금을 전달함으로써 현재까지 총 3억7000만원을 후원하게 됐다.

‘365베이비 케어 키트’는 전국 24개월 미만 영유아를 둔 미혼모 가정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홀트아동복지회 홈페이지 내 별도로 마련된 ‘365베이비 케어 키트 게시판’에 신청하면 일정 심사 절차를 거쳐 택배로 물품이 지원될 예정이다.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