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제주 특화상품 ‘하르방 라이언’ 출시

카카오프렌즈, 제주 특화상품 ‘하르방 라이언’ 출시

기사승인 2019-05-29 09:30:24

라이언이 제주도의 상징 돌하르방으로 변신한다.

카카오프렌즈를 운영하는 카카오IX는 제주도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하르방 라이언’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6월 1일부터 제주공항 JDC면세점과 카카오 제주 본사 스페이스닷원 내 카카오프렌즈 스토어에서 동시에 만날 수 있다.

대표 상품인 ‘하르방 라이언 인형’은 돌하르방 모양의 후드 모자 위에 유채꽃 장식을 더해 귀여움을 배가시켰으며, ‘하르방 라이언 미니인형’의 경우 현무암 느낌의 그레이로 얼굴색을 180도 바꿔 색다른 위트와 함께 소장가치를 더했다.

하르방 프렌즈 젤펜 문구세트, 제주노트패드 1종, 유채꽃 글리터 휴대폰케이스 2종(라이언/어피치), 프레임 휴대폰케이스 2종(하르방라이언/제주라이언) 등도 신제품으로 출시됐다.

카카오프렌즈의 제주 지역특화상품은 지난해 9월 ‘감귤 라이언’ 시리즈를 시작으로 ‘해녀 라이언’까지 이어지며 히트 열풍을 기록했다. 실제 감귤 라이언의 경우 출시 당일 준비된 물량이 모두 소진될 정도로 뜨거운 구매 열기를 기록하기도 했다.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제주 지역특화상품 덕에 제주공항 JDC면세점 카카오프렌즈 매장은 하르방 라이언이 출시되는 6월 1일부터 매장을 전격 확장 오픈해 보다 많은 관광객들과 팬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지역을 대표하는 상징적 문화요소와 카카오프렌즈의 대중적인 인기가 결합해 새로운 지역특화상품이 만들어졌다”며 “카카오IX는 앞으로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통해 국내 지역 곳곳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안나 기자 lan@kukinews.com

이안나 기자
lan@kukinews.com
이안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