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서울국제산업관광박람회’에서 대구경북 관광 홍보 '성료'

경북도, ‘서울국제산업관광박람회’에서 대구경북 관광 홍보 '성료'

기사승인 2019-06-09 17:35:44

경북도는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열린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관광박람회인 ‘2019서울국제산업관광박람회’에서 대구시와 공동으로 ‘2019 대구․경북 투어 페스타’개최해 큰 관심을 이끌어냈다.  

‘2019 대구경북 투어 페스타’는 대구경북 관광분야 상생발전의 일환으로 대구경북 통합 관광 홍보관을 운영해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지역의 매력적인 관광지와 관광 상품을 집중 홍보하기 위해 마련했다.

대구와 경북은 통합 관광홍보관을 꾸리고 ‘대구경북으로 여행을 떠난다’를 주제를 ‘스탬프 투어’행사를 비롯해 대구경북의 주요 야경을 주제로 한 특별 전시관, 주요 관광지를 사계절로 나눈 포토존을 운영해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경북도는 ‘에밀레 쇼케이스공연’, ‘안동 퓨전탈춤’공연과 ‘예천의 활쏘기 체험’, ‘엄마 까투리’캐릭터를 활용한 휴대폰 거치대 꾸미기 등 체험 이벤트를 진행해 가족단위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대구시는 ‘김광석노래 버스킹’,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뮤지컬 갈라쇼’공연과 ‘청사초롱 만들기 체험’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앞으로도 대구경북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관광상품 개발 및 홍보에 주력하는 한편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시작으로 대구경북이 대한민국 국제 관광의 중심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관광산업을 활성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동=노재현 기자 njhkukinews@gmail.com

노재현 기자
njhkukinews@gmail.com
노재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