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축산인 한마음대회 및 소비촉진행사 개최

경북도, 축산인 한마음대회 및 소비촉진행사 개최

기사승인 2019-06-13 17:07:34

경북도는 14일 도청 다목적구장에서 ‘경북의 풍요로운 미래! 축산의 힘!’이라는 주제로 ‘2019 경상북도 축산인 한마음대회 및 소비촉진행사’를 연다. 

오는 16일까지 3일간 열리는 이번 행사는 지역 축산인들의 화합과 결속을 도모하는 자리를 마련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에게는 깨끗하고 품질이 우수한 경북 축산물을 만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경북도 축산단체연합회가 주관으로 열리는 행사는 축산인은 물론 지역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먹거리가 마련돼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즐기는 축제의 한마당으로 펼쳐진다.

당일 행사에서는 축하 공연과 함께 축산물 직거래장터, 축종별 홍보 및 무료시식, 깜짝 경매 이벤트, 노래자랑 등 시민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행사도 진행된다.

또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2019 도심 속 목장나들이’행사도 함께 열려 우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국내산 우유의 우수성을 알린다.

특히 젖 짜기, 건초 주기, 비누 만들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어린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축산을 체험하고 동물과 소통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철우 지사는 “많은 도민들이 행사장을 방문해 다양한 부대행사와 체험행사를 즐기고 품질이 우수한 경북 축산물도 많이 구입해 달라”고 당부했다.

안동=노재현 기자 njhkukinews@gmail.com

노재현 기자
njhkukinews@gmail.com
노재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