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애큐온저축은행, ‘사랑의 헌혈’ 봉사활동 진행 外 JT캐피탈

[금융 이모저모] 애큐온저축은행, ‘사랑의 헌혈’ 봉사활동 진행 外 JT캐피탈

기사승인 2019-06-24 11:25:32

애큐온저축은행 임직원이 사랑의 헌혈 봉사활동에 동참했다. JT캐피탈은 ‘아주 행복한 문화체험 데이’를 진행했다.

애큐온, ‘사랑의 헌혈’ 봉사활동 진행

애큐온저축은행과 애큐온캐피탈은 임직원 42명이 최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애큐온저축은행 본점에서 ‘사랑의 헌혈’ 봉사를 진행했다.

애큐온저축은행은 2017년 대한적십자사 남부혈액원과 ‘사랑의 헌혈 약정식’을 체결하고 매년 2회 이상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헌혈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헌혈은 올해 처음 진행됐다.

애큐온저축은행은 하반기에도 헌혈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애큐온캐피탈 직원들과 함께 한 해 동안 모은 헌혈증을 연말에 소아암 환우들에게 기증할 계획이다.

정영석 애큐온저축은행 사회공헌운영위원회 위원장은 “촉각을 다투는 응급 상황에서 혈액이 부족해 환자가 사망하는 경우가 종종 생긴다고 들었다”며 “애큐온의 헌혈 봉사가 혈액 수급 개선에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JT캐피탈, 미혼모자 가정 초청 문화 체험활동 진행

JT캐피탈은 최근 경기 고양시에 위치한 일산 쥬라리움에서 ‘아주 행복한 문화체험 데이(DAY)’를 진행했다.

아주 행복한 문화체험 데이는 미혼모자 가정에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 JT캐피탈의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이다. 문화체험 행사에는 JT캐피탈 임직원과 미혼모자 전문 복지시설 애란원 소속 20가정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테마 동물원인 일산 쥬라리움에서 물범 쇼와 복화술 공연을 관람하는 한편 쥬라리움의 인기스타인 오랑우탄 ‘오랑이’와 산책하고 실내‧외 동물원을 견학하는 등 다양한 동물과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JT캐피탈 임직원은 미혼모자 가정 지원을 위해 소정의 기부금도 전달했다.

JT캐피탈 관계자는 “문화 사각지대에 놓이기 쉬운 미혼모자 가정을 정서적으로 지원하고자 문화체험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며 “JT캐피탈은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소외 이웃을 위한 문화·정서적 지원 활동을 꾸준히 이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