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광주銀, 광은프론티어 멤버스 창립총회 개최 外 경남·BNK

[금융 이모저모] 광주銀, 광은프론티어 멤버스 창립총회 개최 外 경남·BNK

기사승인 2019-06-25 08:58:30

광주은행은 차세대 오피니언 리더 모임 ‘광은프론티어 멤버스’ 창립총회를 열었다. 경남은행은 내달 5일까지 BNK경남은행갤러리 대관전시 ‘사부작사부작전’을 연다. 첫 부산 연고인 BNK 썸 여자프로농구단이 24일 부산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공식 창단식을 개최했다. 

광주은행, 광은프론티어 멤버스 창립총회 개최 

광주은행은 24일 홀리데이인 광주 호텔에서 차세대 오피니언 리더 모임 ‘광은프론티어 멤버스’ 창립총회를 열었었다. 광은프론티어 멤버스는 각 사업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지속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3040대 지역 젊은 CEO모임이다. 이날 회칙제정과 회장단 선임 등 운영방안, 올해 사업계획을 정했다. 


이어 프로복서에서 세계적인 성악가로 인생역전에 성공한 동양의 파바로티 조용갑 테너를 초청해 ‘희망과 도전’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듣는 시간을 가지며 삶의 변화를 위한 도전의 중요성을 되새겼다.


초대회장으로 선임된 조영훈 대광건영 대표가 선임됐다. 조 회장은 “전도유망한 젊은 CEO로 구성된 광은프론티어 멤버스는 지역금융 허브인 광주은행과 협력체계를 구축할 것이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에 상생과 화합,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우리지역 경제를 이끌어갈 차세대 리더들과 광주은행의 굳건한 동반체계를 통해 지역발전을 위해 앞장설 것이며, 젊은 CEO들의 창의적인 발상과 패기있는 도전에 든든한 후원자로서 적극적인 지원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남은행 대관전시 ‘사부작사부작전’ 내달 5일까지 


경남은행은 내달 5일까지 BNK경남은행갤러리 대관전시 ‘사부작사부작전’을 연다. 동 전시는 문화예술교육 분야에서 전문강사로 활동 중인 사부작사부작 모임 회원 7명 서양화·아크릴·한지 등 작품 24으로 채워졌다. 무료전시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첫 부산 연고 여자프로농구단 BNK 썸 창단


첫 부산 연고인 BNK 썸 여자프로농구단이 24일 부산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공식 창단식을 개최했다. 


BNK 썸 여자프로농구단은 지난해 WKBL이 위탁 운영했던 ‘OK저축은행 농구단’을 BNK캐피탈이 인수하는 형태로 신규 창단됐다. BNK캐피탈은 유영주 감독을 비롯해 코치진 전원을 여성으로 선임해 남성 지도자 일변도인 여자프로농구계에서 새로운 변화를 시도했다. 


앞으로 부산 시민들이 농구 경기장을 더욱 많이 찾을 수 있도록 티켓 수익금 대부분을 관중들에게 기념품이나 경품으로 제공한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