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한화생명, 7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外 DB손보

[금융 이모저모] 한화생명, 7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外 DB손보

기사승인 2019-06-28 15:19:59

한화생명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 중심 경영’ 인증을 획득했다. DB손해보험은 지앤넷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한화생명, 7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한화생명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 중심 경영(CCM)’ 인증을 7회 연속 획득했다.

CCM 인증제도는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2년마다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한화생명은 2007년부터 현재 7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한화생명은 지난 2006년부터 고객불만 처리 시스템인 ‘소리샘’을 도입·운영했다. 2013년 고객의소리(VOC) 통합시스템인 '한화톡톡'으로 개편해 기존 불만 접수·처리에서 예방·개선에 중점을 두고 운영하고 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앞으로 ‘함께 멀리’ 정신을 바탕으로 고객중심 선진 효율 영업문화 확립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DB손보-지앤넷, ‘실손보험청구간소화 사업’ 전략적 제휴

DB손해보험은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실손보험의 보험금 청구 전산화를 위해 지앤넷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지앤넷은 지난 2000년 설립돼 금융 및 보험서비스 플랫폼의 혁신을 지향한다. 특히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서비스를 핵심으로 하는 업체로 지난 해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를 개발하기도 했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보험계약자, 피보험자 등이 보험금을 청구할 때 번거로운 절차와 복잡한 필요서류 대신 병원 내 설치된 키오스크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청구하면 자동으로 관련 서류가 보험사로 전송되는 실손보험청구간소화 사업 시작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DB손보 관계자는 “이번 제휴는 양사의 기술과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결합하여 고객들이 실손보험금을 청구할 때 보다 간편하고 편리하게 청구하실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인슈어테크 신기술을 활용하여 고객가치 혁신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