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우리반 [찍었]S 2019’ 스쿨 이벤트 마무리…1등 전남 광양백운高

휠라 ‘우리반 [찍었]S 2019’ 스쿨 이벤트 마무리…1등 전남 광양백운高

기사승인 2019-07-23 15:28:31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지난달 11일까지 진행된 휠라 고유 스쿨 이벤트 ‘우리반 [찍었]S 2019’ 행사를 마무리했다. 휠라는 지난 19일 1등 수상 학교인 전남 광양백운고등학교 방문으로 대미를 장식하며 전국 26개 수상 학급 대상으로 한 시상식을 훈훈한 분위기에서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 진행된 우리반 [찍었]S 2019에는 영상 146건, 사진 171건의 응모작이 접수됐다. 이는 전년 대비 84% 늘어난 수치다.

휠라 스쿨 이벤트의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 휠라 관계자들은 수상작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해를 거듭할수록 높아가는 학생들의 재기 발랄한 아이디어와 창의력, 편집 실력에 감탄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이다.

휠라 우리반 [찍었]S는 업계 스쿨 이벤트 효시를 열었다는 호평과 함께 10대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자발적 호응을 이끌어내는 이색 이벤트로도 정평을 얻고 있다. 올해 대상의 영예를 안은 광양백운고 운영위원회와 학부모 위원회는 우리반 찍었S 대상 수상을 자축하는 의미로 교문에 ‘우리반 찍었S 압도적 클라S(대상) 수상-너희들의 클라S! 얘들아 멋져브러!’라고 쓰인 대형 플래카드를 내걸어 주최사인 휠라에 역 감동을 선사하기도 했다.

또 학생들 뿐만 아니라 담임 선생님, 그리고 교장 선생님의 참여까지 이끌어내며, 세대간 소통과 화합의 장(場)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휠라의 올해 스쿨 이벤트는 의미를 더했다.

휠라는 전체 응모작 중 26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 지난 5일부터 약 2주간 당선 학급에 시상품을 전달했다. 약 2주간 진행된 시상식의 대미는 휠라가 직접 수상 학급이 속한 학교를 찾아가는 것으로 마무리됐다.

대상인 압도적 클라S상을 포함해 올해 신설된 교장선생님 참여 부문인 교장쓰앵님 빛나S 수상 2개 학교에 직접 찾아가 이색 시상식과 선물을 제공해 학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 것.

지난 17일 휠라는 교장쓰앵님.mp4 부문 수상 학교인 경북 영양군 영양여자고등학교에 깜짝 방문했다. 영양여고는 동아리 시간에 상영된 당선 영상 교장쌤 인싸 만들기 관람을 시작으로 시상식, 선물 수여식, 기념촬영 등을 진행하며 뜨거운 열기 속에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학교는 교장선생님이 직접 학생들에게 휠라 스쿨 이벤트 참여 제안을 해 화제가 됐다. 이날 오운석 영양여고 교장은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휠라와 학생들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영양여고가 일맥상통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10대들을 위해 이색 이벤트를 기획한 휠라에 감사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다음 날인 18일 휠라는 또 다른 교장쓰앵님 빛났S 수상 학교인 경기 남양주시 풍양중학교를 찾았다. 풍양중 3학년 8반 학생들은 신데렐라 이야기 속 구두를 휠라 슬리퍼로 패러디한 응모작 휠데렐라로 많은 이들의 웃음을 유발했다. 교장선생님 참여 부문에 주어지는 공로상 시상에는 영상 속 휠데렐라 역을 맡았던 이성민이 군이 직접 홍은자 풍양중학교장에게 공로상을 전달해 수상의 의미를 한층 북돋았다.

또 19일에는 영예의 대상 압도적 클라S상 주인공인 전남 광양백운고등학교를 직접 찾았다. 이날 오전, 방학식을 맞아 강당에 모인 광양백운고 학생들은 갑작스러운 휠라의 등장에 어리둥절했지만 금세 상황을 알아차리고 환호성을 지르기도 했다.

광양백운고는 3학년 3반, 휠라는 용기 있는 자의 것이죠라는 내용의 작품을 출품했다.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예고편에 맞춰 휠라 스쿨 이벤트에 도전하는 과정을 혼신의 연기로 표현했다. 작품에 담긴 독창성과 창의성, 뛰어난 협동심을 인정받아 대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휠라는 응모 학급인 3학년 3반 전원에게는 휠라 백팩, 휠라 슬라이드, 언더웨어, 티셔츠 등으로 구성된 스페셜 패키지와 굿즈 세트를 전달했다. 또 3학년 3반뿐만 아니라 전교생에게 휠라 대표 어글리 슈즈 휠라바리케이드XT97을 선물하기도 했다. 시상식에는 고등래퍼 출신 가수 오담률의 특별공연도 펼쳐졋다.

휠라 관계자는 “브랜드에 보내주신 고객 사랑에 특별한 방법으로 보답하고자 전개해 온 스쿨 이벤트 우리반 찍었S에 올해도 많은 10대들 그리고 선생님들까지 함께 참여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휠라는 고객들과의 진심 어린 소통을 이어나가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