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대표이사 부회장 김종립)은 2019 한국산업의 브랜드추천 조사에서 소비자의 높은 추천을 받은 우수 브랜드로 AXA손해보험(다이렉트자동차보험), NH농협All100플랜(은퇴설계금융서비스), KT 기가지니(AI스피커), 이마트 에브리데이(대형슈퍼마켓), 포스코건설 더샵(아파트), 로젠택배(택배서비스)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부문의 AXA손해보험은 혁신 DNA를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에 맞는 맞춤형 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개발해왔으며, 최근에는 ‘디지털 사고처리 서비스’를 출시해 자동차보험 시장에 또 한 번 혁신을 가져왔다.
NH농협은행의 은퇴설계금융서비스 브랜드인 All100플랜은 완벽한 고객만족을 위해 고객 특성과 생애주기별 필요자금을 고려한 맞춤형 상담 서비스와 지속적인 사후관리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KT 기가지니는 직관적인 이용이 가능케해 AI 기기가 젊은 세대의 전유물이라는 고정관념을 탈피하고, 중장년층이나 어린이도 쉽게 AI를 즐기는 문화를 만들었다.
이마트 에브리데이는 소비자 맞춤형 쿠폰 등의 혜택과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결합한 고객친화적인 앱, 인기 브랜드들의 매장 내 숍인숍 형태 입점 등의 브랜드마케팅 활동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포스코건설 더샵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고객에 대한 깊은 ‘헤아림’을 바탕으로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AI)을 접목하는 등 차별화된 고객중심적인 상품을 개발해 적용하고 있다.
로젠택배는 본사와 대리점 간의 상생문화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혁신활동을 지속해오고 있으며, 가맹기업의 우수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정상호 기자 kukima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