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의 청춘 응원 프로젝트 ‘SK오일로패스’가 청춘들의 행복을 담은 여름 여행 후기를 끝으로 마무리됐다.
SK에너지는 4일 청춘들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SK오일로패스’와 함께 한 여행 인증샷 중 우수작 55건을 선정해 발표했다. 선정자에게는 아이패드, 에어팟,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등이 전달될 예정이다.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진행된 여행을 통해 청춘들은 새로운 도전에 나서고 행복한 추억을 쌓았다.
인스타그램 아이디 me.haemin 씨는 “운전을 시작한 이래 첫 장거리 주행에 성공해 뿌듯함을 느꼈다”고 말했다. skykiok3 씨는 “강원도 양양에서 첫 서핑에 도전해 잊지 못할 추억을 새겼다”며 “SK오일로패스가 뜨거운 청춘의 열정을 일깨워줬다”고 밝혔다. 아이디 ceo_yul씨는 “해외여행 대신 국내여행을 하면서 우리나라 곳곳의 아름다움을 새로이 깨달았다”고 전했다.
SK에너지는 지난 6월 ‘SK오일로패스’ 프로모션을 시행하며, 25세부터 35세까지 청춘을 대상으로 ‘5일 동안, 오일 가득히’ 여행할 수 있도록 전국 3600개 SK주유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만원 상당의 주유권을 제공해 화제가 됐다.
총 1000여명의 당첨자를 뽑는 행사에 33만여명이 응모하고 20만여개의 인스타그램 해시태그가 등록되는 등 청춘 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고, 네이버에서는 20대 검색어 1위, 전체 검색어 7위에 오르기도 했다.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해 감각적으로 디자인한 SK오일로패스 카드와 어메니티 세트, 모기퇴치제 등을 담아 제공한 여행용 키트도 당첨자들의 자랑거리가 됐다.
이윤희 SK에너지 Retail사업부장은 “SK가 지향하는 행복은 함께 키워가는 행복이다. 현실 세계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젊은 청춘들을 응원하여 우리 사회의 행복을 같이 키우기 위해 이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청춘을 응원하고 행복을 나누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오일로패스 캠페인은 청춘들에게 전하는 ‘출발’, ‘도전’, ‘휴식’, ‘위로’의 메시지를 ‘여행’이라는 소재에 담아 SNS를 통해 전달함으로써 타겟과 메시지, 채널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뤘다는 평가를 받았다.
임중권 기자 im918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