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외식업 자영업자 대상 저금리 대출상품 출시=푸드테크 선도 기업 우아한형제들은 BNK경남은행과 함께 배달의민족 외식업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한 저금리 비대면 대출 상품 ‘배민소소대출’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을 대출 상품 출시를 위해 10억 원의 협력 자금을 예치했다. 외식업 자영업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출액은 총 40억 원 규모다. 상품명은 ‘소상공인분들에게 소중한 기회가 되겠다’는 마음을 담아 ‘배민소소대출’로 정했다.
배민소소대출은 배달의민족과 배민라이더스 광고를 이용하는 외식업 자영업자 중 신용등급 7등급 이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대출 금리는 신용등급에 따라 연 1.5%에서 6.83%로 업계 최저 수준이며, 대출한도는 300만 원에서 최대 2000만 원까지 가능하다. 대출 기간은 2년 또는 3년을 선택할 수 있다. 대출 상환은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을 적용해 6개 월까지는 대출 금액에 대한 이자만 발생하며 7개 월부터는 원금과 이자가 함께 상환되는 방식이다. 특히,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혜택도 제공한다.
인공지능 전문 솔루션 기업 ‘그리드원’, RPA 무료 배포=인공지능 전문 솔루션 기업 그리드원이 RPA 솔루션 ‘이지봇’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10일 밝혔다. 이지봇은 소프트웨어 로봇의 업무 프로세스를 개발하고, 직접 예약 실행하는 기능을 갖춘 RPA 솔루션이다. 이번에 제공되는 버전은 기존 유료 솔루션과 동일하게 기능 제한 없이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
이지봇에는 사용자의 동선을 완벽하게 자동으로 녹화할 수 있는 ezRecord 기능이 적용됐다. 과거에는 자동 녹화라고 해도 조작에 다소 번거로움이 있었던 반면, ezRecord는 사람의 마우스와 키보드 움직임을 바로 개발 언어(스크립트)로 전환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리드원 관계자는 “과거에는 개발 경험이 없는 경우 RPA 솔루션을 이용하는데 많은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제는 개발을 배우지 않은 현업 담당자들도 간단한 개인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플로가 추천하는 ‘추석 명절 증후군 타파 플레이리스트’는?=SK텔레콤의 음악 플랫폼 플로(FLO)가 1030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바탕으로 추석 명절 증후군을 한 번에 날려줄 플레이리스트 3가지를 공개했다.
‘10대를 위한 추석 명절 연휴 코노 연습곡’은 명절을 맞아 전통놀이보다 코인 노래방을 즐기는 10대들의 트렌드를 반영했다. 플레이리스트에는 선미 ‘날나리(LALALAY)’, 폴킴 ‘모든 날, 모든 순간’, 크러쉬 ‘나빠(NAPPA)’ 등 발라드, 댄스, 힙합 장르를 넘나드는 노래방 인기곡 20곡을 선별했다. ‘20대들의 추석 잔소리 스트레스를 날려줄 힐링 뮤직’ 플레이리스트에는 학업, 취업, 결혼 등 추석에 자주 듣는 잔소리로부터 힐링을 가져다 줄 음악을 추천한다. 태연 ‘스트레스(Stress)’, 아이유 ‘잔소리’ 등의 직접적인 키워드가 들어가있는 곡부터 세븐틴 ‘끝이 안보여’, 갓세븐(GOT7)의 ‘하지마하지마’ 등 스트레스에 대한 심경을 표현한 곡 등을 담아 유쾌하게 구성했다.
이와 함께 플로는 명절 귀성길에 오르는 사람들이면 누구나 겪는 교통체증과 졸음운전 상황을 고려해 ‘추석 졸음운전 물리치는 텐션 업! 추억의 댄스 뮤직’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한다. 김건모 ‘잘못된 만남’, 터보 ‘트위스트 킹(Twist King)’, 핑클 ‘나우(Now)’ 등 모든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복고풍 댄스 뮤직 총 18곡으로 구성했다. 해당 플레이리스트들은 ‘추석’ 키워드로 테마리스트 검색에서 재생할 수 있다.
와그트래블, ‘2019 서울세계불꽃축제’ 와그 크루즈 앵콜 판매=글로벌 여행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와그’를 서비스하는 와그트래블은 ‘2019 서울세계불꽃축제’를 가장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와그 크루즈 탑승권을 단독 추가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추가된 와그 크루즈는 아라호와 트리타니아호로, 와그는 이번 판매를 통하여 기존 판매 건인 244개 좌석에 추가로 428개 좌석을 확보하여 총 672개 좌석을 공급한다. 특히 최고급 한강 유람선으로 유명한 아라호의 경우 선상의 가장 높은 곳인 3층 오픈 테크에서 탁 트인 전망으로 보다 몰입감 있는 불꽃쇼를 즐길 수 있어 이용객으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지난 3일 1차 판매를 개시한 ‘2019 서울세계불꽃축제’ 와그 크루즈는 오픈한 지 5분여만에 모든 좌석이 매진되며 큰 인기를 끌었다. 2차 판매는 10일 오전 11시부터 와그 웹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시작하며, 추가 신규 판매의 경우 오는 18일부터 상품 예약이 가능하다.
인스테리어,웨딩북과 신혼집 인테리어 무료 상담 이벤트 시행=인테리어 O2O 플랫폼 인스테리어는 웨딩 앱 웨딩북과 제휴를 맺고 신혼집 인테리어 무료 견적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웨딩북 앱에서 ‘무료 견적’을 신청 한 뒤 인스테리어 매니저와 상담을 진행한 고객에 한해서 웨딩북 포인트(5000P)를 제공한다. 또 인스테리어 상담 후 웨딩북 ‘후기 게시판’에 상담 관련 리뷰를 남기면 추가 포인트(10000P)를 지급한다.
인스테리어 조명광 CMO는 “이번 이벤트는 약 4000개의 빅데이터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인스테리어와 국내 최대 웨딩 앱 웨딩북이 손잡고 신혼부부의 인테리어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기획됐다”며 “인생의 새로운 출발을 앞둔 신혼부부들이 보다 합리적이고, 상황에 맞춘 인테리어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 la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