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단신] 대림산업·한화건설,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 10월 분양 外 자이S&D

[부동산 단신] 대림산업·한화건설,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 10월 분양 外 자이S&D

기사승인 2019-09-11 08:58:31

대림산업·한화건설,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 10월 분양 예정

대림산업과 한화건설은 10월 중 대전광역시 서구 도마동 179-39번지(도마변동8재정비촉진구역) 일원에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를 분양한다. 단지는 대규모 재개발 정비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도마•변동 재정비촉진지구 내에 첫 사업으로 들어선다. 유등천 및 체육공원 등 우수한 그린 인프라와 e편한세상만의 특화설계 및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까지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는 지하 2층~지상 34층, 20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1,881세대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1441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가 들어서는 대전광역시 서구 도마•변동 일대는 재정지촉진지구로 지정돼 대규모 정비사업이 진행 중이다. 총 7개 구역으로 전체 면적이 55만 7,641㎡ 규모에 달한다.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는 약 1만세대의 신흥 주거단지로 탈바꿈 할 도마•변동 지구의 첫 재개발사업지로 일대 빅브랜드 주거타운의 미래가치를 선점할 예정이다.

교통 여건 역시 개선될 예정이다. ‘대전 도시철도 2호선 트램’은 지난 1월 정부의 예비 타당성 조사 면제 대상 사업에 선정되어 착공을 앞두고 있다. 또한, 사업지 반경 750m내 2호선 트램 ‘도마역’이 개통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는 쾌적한 자연환경과 더불어 우수한 교육 여건을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내에는 291만1654㎡ 규모 조경시설과 중앙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인근에 오량산과 유등천도 가까워 우수한 숲세권을 자랑한다. 

교육과 생활 인프라 역시 잘 갖춰져 있다. 도보권 15분 내에 버드내중, 대신중을 비롯해 자립형 사립고인 대신고 등이 있다.

한편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 주택전시관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봉명동 1016-2에 위치한다. 10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건대입구 초역세권 오피스텔 ‘건대입구역자이엘라’ 9월 분양 예정

서울지하철 2·7호선 환승역인 건대입구역에서 약 100m 내에 초역세권 오피스텔이 들어선다.

GS건설 자회사인 자이S&D는 오는 9월 서울특별시 광진구 자양동 2-2번지 일대에 ‘건대입구역자이엘라’ 오피스텔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6층, 지상 20층, 1개동, 전용면적 18㎡~84㎡, 총 315실 규모로 조성된다. 총 315실 중 오피스텔 269실, 준공공임대 46실로 구성되며 전 실 복층 구조로 설계된다.

서울지하철 2·7호선 환승역인 건대입구역이 100m 내 위치해 도보로 1~2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초역세권 입지를 갖추고 있다. 차량 이용 시 강변북로와 동부간선도로 등 주요 간선도로 진출입도 편리하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건대입구역자이엘라는 풍부한 임대수요를 자랑한다. 건대입구역 인근에는 건국대, 세종대, 한양대 등 꾸준한 대학생 및 임직원 임대수요를 갖추고 있다. 또한 지하철 1정거장 거리의 성수IT밸리를 비롯해 강남, 잠실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가 10분대 거리에 위치해 풍부한 직장인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생활 편의시설도 잘 갖췄다. 건대입구역자이엘라가 들어서는 광진구 자양동 일대는 서울 동부권 최대 상업지역인 건대입구 상권이 형성돼 있다. 롯데백화점, 이마트, 롯데시네마, CGV, 로데오거리, 건대병원, 건대 커먼그라운드 등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단지 내에 다양한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원스톱 생활이 가능할 전망이다. 뚝섬유원지와 어린이대공원, 서울숲 역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과 건강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건대입구역자이엘라는 소형오피스텔로 1~2인 가구를 겨냥한 특화설계가 눈에 띈다. 타입별로 1~2룸 맞춤 설계를 적용한다. 이어 환기형 공기청정시스템 시스클라인(옵션), 홈IOT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입주민을 위한 조식서비스, 발렛파킹, 카쉐어링(예정) 등 차별화된 주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분양관계자는”지하철 2·7호선 건대입구역 초역세권 입지에 단지 앞 이마트, 영화관, 병원 등 우수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라며 “건대입구역자이엘라가 들어서면 더샵스타시티, 클래식500, 더라움, 자양 호반써밋 등과 함께 이 일대 스카이라인을 바꿀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