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군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오는 28일 의성군립도서관에서 2019 우리마을 책축제 ‘제1회 큰북(BOOK) 작은북(book)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지역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책 관련 행사인 ‘큰북(BOOK_어른) 작은북(book_아이) 콘서트’는 책을 매개로 어른과 아이가 함께 어울려 독서문화를 확산시키자는 취지로 의성군과 안계청년회의소(JCI)가 공동 주관한다.
행사에서는 식전공연인 △의성군립도서관 동아리 모임의 아코디언 △난타 △시낭송(김봉임)을 시작으로 △어린이 범죄예방 뮤지컬 △퓨전국악공연 △버스킹 △책을 주제로 한 마술공연 △지역청소년 동아리공연 등 다양한 무대 공연이 펼쳐진다.
또 부스 체험으로는 △웹툰체험관 △캐리커쳐 △가훈써주기 △들리는 종이책‘더책’ △태극기 피리 만들기와 타투 △압화 책갈피 만들기 △도서관 보물찾기 △삼행시 작문 △페이스페인팅 △토속어류특별전시관 △알뜰도서교환시장 등을 운영한다.
아울러 ‘제1회 의성군 전국 독후감상문 공모전’시상식도 진행해 수상자들에게 상장과 부상을 전달할 계획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독서의 달을 맞아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책축제를 준비했으니 많은 분들이 오셔서 즐거운 추억을 만드셨으면 한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책의 매력을 느끼고 더 자주 도서관을 찾아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행사운영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의성군립도서관(054-830-6237)으로 하면 된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