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동안署, 공동체 치안 활성화 및 우리동네 시민경찰 홍보 위한 주민공모전 개최

안양 동안署, 공동체 치안 활성화 및 우리동네 시민경찰 홍보 위한 주민공모전 개최

기사승인 2019-10-10 12:04:09

경기도 안양동안경찰서는 10일부터 약 2주간 '공동체 치안' 활성화와 ‘우리동네 시민경찰’의 취지를 알리기 위한 주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동체 치안'이란 지역주민의 자발적 범죄예방활동 참여를 통해 지역치안 역량을 강화하자는 개념이다. '경찰이 시민이고 시민이 경찰이다'라는 슬로건 아래 시행 중인 ‘우리동네 시민경찰’은 범죄예방·검거에 기여한 시민을 선정하여 지역사회 안전에 기여 및 동기를 부여하자는 취지로 마련된 제도다.

공모전에는 안양시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누구나 참여할수 있으며 UCC, 글짓기, 그림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작품을 출품할 수 있다. 

특히 이를 통해 범죄예방과 범인검거 등 경찰업무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구하고 참여의 기회로 삼는 한편, 평소 주변에서 일어나는 경찰 업무에 대해 시민들의 생각이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인지하고, 지역치안을 위한 주민들의 아이디어를 얻는 기회로 삼고자 마련됐다. 

김진태 서장은 “지역주민이 자발적으로 범죄예방에 참여하는 공동체 치안을 위해서 무엇보다 많은 주민에게 취지를 알릴 필요가 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참여하는 주민뿐 아니라 출품작품을 통해 우리동네 시민경찰이 뿌리 내릴 수 있도록 더욱 홍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안양=최휘경 기자 sweetchoi@kukinews.com

최휘경 기자
sweetchoi@kukinews.com
최휘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