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제1회 경북 친환경 학교급식 박람회' 개최

경북교육청, '제1회 경북 친환경 학교급식 박람회' 개최

기사승인 2019-10-17 13:37:13
경북교육청은 26일 구미코에서 '2019 제1회 경북 친환경 학교급식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박람회는 홍보마당, 전시마당, 체험마당, 행사마당으로 나눠 운영된다.

홍보마당은 경북학교급식지원센터의 친환경 농·축산물 전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식중독 예방 홍보 버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수입과 국산농산물 비교 전시, 경북학교조리사회의 요리작품전시 등으로 구성된다.

전시마당은 23개 교육지원청이 참여하는 지역특산물을 이용한 급식레시피 전시와 체험부스, 학교급식 우수사례, 식생활 개선사례와 건강식단 경진대회 작품 등을 전시한다.

체험마당은 경북도에서 지원하고 대구·경북영양사회 산하 경북영양(교)사회 회원들의 재능 기부로 이뤄지는 쌀과 함께하는 식생활개선 체험과 캐릭터 주먹밥 등 요리체험, 푸드 아트 등 식생활 영양교육으로 운영된다. 

행사 마당에는 학생과 교사가 직접 조리에 참여하는 건강식단 경진대회 '채소를 싫어하는 내 친구를 위한 요리'와, 학생·학부모·교사 등이 함께하는 '도전! 영양골든벨'이 열린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을 위한 급식 정책을 정립하고 학교급식 공동체가 하나 되어 올바른 식문화 개선과 친환경 학교급식 실현을 위해 이번 박람회를 기획했다”며 “경북의 급식 미래를 열어가는 대표 박람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동=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