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0일 (목)
안양시, 한컴그룹과 스마트시티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안양시, 한컴그룹과 스마트시티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19-11-05 17:06:55

경기도 안양시는 5일 한글과컴퓨터 판교본사에서 안양시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최대호 안양시장과 김상철 한컴 회장 등이 참석한 이날 협약식에서 두 기관은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사업발굴과 조사 및 연구, 관련 솔루션 적용방안에 대한 연구 등을 함께 수행하고스마트시티 스타트업 육성을 통한 산업생태계 활성화에도 상호협력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안양시는 향후 AI, 블록체인, 빅데이터 등을 비롯해 한컴이 축적한 다양한 스마트시티 솔루션을 접목, 발전적이고도 차별화된 안양형 스마트시티를 구축하는데 큰 힘이 될 전망이다.

최 시장은 "4차 산업혁명은 거스를 수 없는 물결"이라며 "한컴의 뛰어난 혁신 아이콘을 바탕으로 안양시가 사람 중심의 스마트시티로 한 단계 도약하고, 한컴 역시 동반성장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안양=최휘경 기자 sweetchoi@kukinews.com

최휘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2연승’ 유상욱 BNK 감독 “디아블? 탑급 선수 될 것”

유상욱 BNK 피어엑스 감독이 팀 경기력에 만족감을 표하며 ‘디아블’ 남대근을 칭찬했다.유 감독이 이끄는 BNK는 10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DRX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 완승을 거뒀다. 개막전 패배 후 2연승에 성공한 BNK는 2승1패로 4위에 자리했다. 반면 DRX는 2연패에 빠지며 1승2패를 기록했다.경기 후 취재진과 만난 유 감독은 “기세를 타기 위해 중요한 경기였다. 2-0으로 이겨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