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버트 월터스 코리아, 2019 올해의 일자리 대상 민간 일자리 산업맞춤형일자리창출 부문 대상

로버트 월터스 코리아, 2019 올해의 일자리 대상 민간 일자리 산업맞춤형일자리창출 부문 대상

기사승인 2019-11-14 11:28:21

<사진=던칸 해리슨 지사장, 로버트 월터스 코리아 제공>

글로벌 HR(인재 채용) 전문 기업 로버트 월터스 코리아가 14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19 올해의 일자리 대상’에서 민간 일자리 산업맞춤형일자리창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9 올해의 일자리 대상'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일자리의 퀄리티 개선을 통한 일자리-분배-성장의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 대한민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기업 및 기관을 수상하고자 제정되었다. 조선일보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 산업통상자원부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중소벤처기업부 · 여성가족부가 후원한다.

로버트 월터스 코리아는 국내외 채용 활성화와 글로벌 인재 육성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2010년 설립한 로버트 월터스 코리아는 재무회계, 금융 서비스, 정보기술(IT), 게임, 유통 및 소비재, 의약품 및 의료기기, 화학, 중공업, 자동차, 반도체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다국어 구사능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 채용을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국내 주요 기업 및 국내 진출 외국계 기업 고객에게 한국의 기업문화 및 채용 프로세스 기반 채용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한 미국 상공회의소, 주한 영국상공회의소, 주한 유럽상공회의소 등과 조인트 HR 세미나를 개최해, 근로환경 및 업무 방안 개선, 조직구조 개편,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 등 폭넓은 주제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또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등 공공기관이 주최하는 외국인 투자기업 채용박람회는 물론 콘텐츠 페어, 개발자 채용 박람회 등 각 산업에 특화된 채용 박람회에도 적극 참가하여 구인-구직 수요를 연결하고, 대학생 및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글로벌 기업 입사를 위한 취업특강 등을 개최하고 있다. 그 외에도 대기업 쏠림 현상 등 취업 인식 개선 노력의 일환으로, 구직 정보를 공유하는 비정기적인 소규모 네트워킹 행사를 마련하여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아직 알려지지 않은 소규모 외국계 기업을 소개하고 있다.

로버트 월터스 코리아는 설문조사, 세미나, 미디어 활동 등을 통해 최신 고용시장에 대한 정보와 견해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2010년부터 로버트 월터스 코리아를 통해 이직에 성공한 지원자의 연봉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내외 고용시장 동향 및 산업별, 직군별 최신 연봉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연봉 조사서’를 매년 발간하고 있다.

로버트 월터스 코리아 던칸 해리슨 지사장은 “로버트 월터스는 구직자와 기업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글로벌 인재 채용 컨설팅 기업으로서 구직자가 커리어 목표를 달성하고 고객사가 훌륭한 팀을 구성할 수 있도록 장기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2019년 국내 채용 수요 분석과 2020년 고용시장 전망을 담은 ‘연봉 조사서 2020’은 내년 초 서울에서 국내 주요 기업 및 외국계 기업 인사담당자와 미디어 관계자를 초청해 발표할 예정이다. 참석을 희망하는 관계자는 로버트 월터스 코리아에 정보를 요청할 수 있다.


정상호 기자 kukiman@kukinews.com

정상호 기자
kukiman@kukinews.com
정상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