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도봉산에서 주민과 함께 첫 해맞이

도봉구, 도봉산에서 주민과 함께 첫 해맞이

기사승인 2020-01-01 14:22:52


-도봉산 천축사에서 경자년 새해맞이 -

-주민과 함께 새해 첫 일출 카운트다운-

-2020 첫 해돋이는 아쉽게 구름에 가려-

도봉구(구청장 이동진)202011일 도봉산 천축사에서 경자년 새해 첫 일출을 주민 200여명과 함께 맞으며 도봉구의 발전과 구민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2020년 도봉산 해맞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오전 630분 도봉산 수변무대 만남의 광장에서 집결한 주민과 참석내빈들은 자유롭게 새해 덕담을 나누며 도봉서원, 도봉대피소를 지나 천축사까지 약 1시간여 코스를 함께 올랐다.

천축사에서는 식전행사로 하늘땅 풍물단의 사물놀이 공연이 펼쳐졌으며, 일출시간인 오전 745분 모든 주민이 함께 새해 첫 일출 카운트다운을 외치며 2020년 새해를 맞았다.

비록 경자년 첫 해돋이는 아쉽게 구름에 가렸지만 주민들은 밝은 표정을 해돋이 시각에 맞춰 본인과 가족을 위해 올해 소망을 손모아 기도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봉구가 세계에서 주목하는 뮤직시티로, 자부심과 활력이 넘치는 문화도시를 향해 거침없이 나아갈 수 있기를 기원한다.”면서 청년들의 건강한 일자리가 많아져 서민경제가 살아나고,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하고, 어르신들이 건강한 도봉구가 될 수 있도록 사람을 향한 도시, 더 큰 도봉의 완성을 향해 올해도 쉼 없이 달려가겠다.”고 말했다.

곽경근 대기자 kkkwak7@kukinews.com / 사진=도봉구 제공

곽경근 기자
kkkwak7@kukinews.com
곽경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