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5일 (월)
김포우리병원, 응급의료기관 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김포우리병원, 응급의료기관 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기사승인 2020-01-08 13:18:20

김포우리병원은 2019년도 응급의료기관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보건복지부가 전국 응급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응급의료의 질적 수준에 대해 실시한 이번 평가에서 김포우리병원은 안전성, 환자중심성, 적시성, 기능성, 공공성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으며 대학병원을 포함한 전국 112개 지역응급의료센터 중 9위의 성적으로 A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최종치료 제공률, 협진의사 수준, 중증상병 환자 구성비, 적정시간 내 전문의 직접진료율, 환자 분류의 신뢰 수준, 감염관리의 적절성, 중증상병 환자의 재실시간, 재난대비 및 대응 등 주요 기관 등급결정 지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고성백 김포우리병원장은 이번 평가 결과로 심혈관, 뇌혈관, 중증외상 등 3대 중증 응급질환에 대한 진료역량을 비롯해  전문의 수준, 후속진료를 위한 협진진료 시스템에 대한 우수성이 입증됐다앞으로도 지역응급의료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역량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우리병원은 2013년 김포시 최초로 지역응급의료센터로 지정되어 중증응급환자 진료를 수행하고 있다.

김포=권오준 기자 goj5555@kukinews.com

권오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DDP에 펼쳐진 봄날의 동화…가족·어린이 몰려든 ‘환상의 성’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가 ‘도심 속 테마파크’로 변신했다. 입구에 배치된 동화 속 장면을 모티브로 한 대형 구조물과 8m 규모 해치 애드벌룬은 ‘환상의 성’을 방불케 한다.지난 2일 방문한 DDP 행사장 곳곳은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부모들의 카메라 셔터 소리로 가득했다. 서울디자인재단이 가정의 달을 맞아 마련한 ‘DDP 봄축제’가 1일 본격적인 막을 올리면서, 유모차를 끄는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길게 줄을 섰다.어울림광장에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