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2일 (목)
김포우리병원, 응급의료기관 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김포우리병원, 응급의료기관 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기사승인 2020-01-08 13:18:20

김포우리병원은 2019년도 응급의료기관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보건복지부가 전국 응급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응급의료의 질적 수준에 대해 실시한 이번 평가에서 김포우리병원은 안전성, 환자중심성, 적시성, 기능성, 공공성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으며 대학병원을 포함한 전국 112개 지역응급의료센터 중 9위의 성적으로 A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최종치료 제공률, 협진의사 수준, 중증상병 환자 구성비, 적정시간 내 전문의 직접진료율, 환자 분류의 신뢰 수준, 감염관리의 적절성, 중증상병 환자의 재실시간, 재난대비 및 대응 등 주요 기관 등급결정 지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고성백 김포우리병원장은 이번 평가 결과로 심혈관, 뇌혈관, 중증외상 등 3대 중증 응급질환에 대한 진료역량을 비롯해  전문의 수준, 후속진료를 위한 협진진료 시스템에 대한 우수성이 입증됐다앞으로도 지역응급의료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역량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우리병원은 2013년 김포시 최초로 지역응급의료센터로 지정되어 중증응급환자 진료를 수행하고 있다.

김포=권오준 기자 goj5555@kukinews.com

권오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선관위, ‘부정선거’ 영화 정면 반박…“이미 해소된 의혹, 근거 없다”

윤석열 전 대통령이 21일 부정선거 음모론을 다룬 영화 ‘부정선거, 신의 작품인가’를 관람하면서 ‘부정선거’ 논란이 재점화된 가운데,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가 영화에서 제기된 의혹에 대해 정면 반박하고 나섰다. 선관위는 22일 보도설명자료를 통해 “영화에서 다뤄진 내용은 이미 대부분 해소된 사안이거나, 명확한 근거 없이 부정적이고 자극적으로 편집된 것”이라며 “부정선거 음모론을 부추기는 주장에 대해 깊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