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8일 (목)
바른세상병원, ‘제4회 QI 경진대회’ 성료

바른세상병원, ‘제4회 QI 경진대회’ 성료

기사승인 2020-01-17 14:10:58 업데이트 2020-01-17 14:11:04

16일 바른세상병원의 ‘제4회 QI 경진대회’가 성료했다.

참고로 QI(Quality Improvement) 경진대회는 환자 안전 및 의료 프로세스 개선, 만족도 향상을 위해 한 해 동안 각 부서에서 실시한 개선 활동과 결과를 공유하고 포상하는 자리. 병원은 매년 대회를 진행해오고 있다. 

병원 본관 컨퍼런스룸에서 열린 경진대회에는 사전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5팀이 참가해 지난해 실시한 QI활동 결과 발표와 심사가 진행됐다. 대상은 ‘신속 정확한 검사 완료를 위한 검사실 프로세스 개선’을 주제로 발표한 진단검사 의학실에게 돌아갔다. 

이어 ‘낙상예방활동을 통한 낙상 발생률 감소’를 주제로 한 병동연합팀이 최우수상을, ‘효율적인 센터 운영을 통한 치료건수 증가’를 주제로 한 재활물리치료센터가 우수상을, ‘MRI 예약 관리를 통한 가동률 증대’를 주제로 한 영상의학실과 ‘외래 간호 응대서비스 강화 활동을 통한 고객 만족도’를 주제로 한 외래간호팀이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 

서동원 병원장은 “모두가 꼭 필요한 중요한 문제를 QI 활동 주제로 삼아 개선시켰다”고 밝혔다. 

김양균 기자 angel@kukinews.com

김양균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김상욱, ‘이재명 대표’ 만남 환영…“제안한 장소·시간·방법 수용”

국민의힘을 탈당한 김상욱 무소속 의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만남 제안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 후보 측의 제안에 맞춰 회동을 할 예정이다. 김 의원은 이 자리에서 대한민국에 대한 위기와 ‘민주보수’ 가치에 대해 논의하고 싶다고 희망했다.김 의원은 8일 쿠키뉴스와 통화에서 ‘이 후보와 만남’ 질문에 “이 후보 측이 접촉을 제안하면 제가 (조건을) 다 맞추겠다. 이 후보가 가진 (정치) 방향성을 대화를 통해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