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자니아, 2020년 어린이 의회 의원 모집…2월10일까지=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는 2월10일까지 2020년 키자니아를 함께 이끌어 나갈 ‘어린이 의회’ 의원을 모집한다.
어린이 의회는 ‘어린이들에 의한 어린이 나라’라는 콘셉트로 만들어진 키자니아의 특별한 어린이 조직이다. 의원들은 1년 간 키자니아 나라의 시민대표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키자니아를 대내외에 알리는 홍보대사로서 활동한다. 키자니아 서울과 부산은 올해로 각각 11대와 5대째 어린이 의회를 맞이한다.
선발 인원은 키자니아 서울과 부산 각 지점별 10명씩으로, 총 20명을 모집한다. 올해 신학기 기준으로 초등학교 2학년에서 5학년이 되는 어린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홈페이지 내 지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진행, 2월 말 홈페이지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최종 선발자가 발표된다.
어린이 의회 의원에게는 보호자 1인과 함께 키자니아를 1년 간 무제한 입장할 수 있는 혜택과 함께 신규 직업체험 우선 체험 기회 및 각종 대내외 관련 행사 프로그램 참석 기회가 주어진다. 또 키자니아의 발전을 위해 의견을 개진하는 정기 의회 활동을 수행하면서 키자니아 공식 블로그에 어린이 기자단 활동을 겸임하는 한편, 홍보대사 격으로서 각종 홍보 촬영에도 참여한다. 공식 활동기간은 1년이다.
◎레고그룹,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올드 트래퍼드 레고 세트 공개=레고그룹(LEGO Group)은 잉글랜드 프로축구 구단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협업을 통해 올해 110주년을 맞는 ‘꿈의 극장’ 올드 트래퍼드 구장을 완벽하게 재현한 ‘레고 크리에이터 엑스퍼트 올드 트래퍼드–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오는 2월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레고를 통해 1대600 비율로 축소된 올드 트래퍼드는 흰색의 거대한 스타디움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팀 색상인 붉은색의 넓은 관중석과 푸른 잔디까지 정교하게 묘사됐다. 유나이티드 트리니티(United Trinity) 동상 및 뮌헨 메모리얼 시계(Munich memorial clock) 등 110년 역사를 지닌 구장만의 특색 있는 다양한 디테일도 담았다.
레고 크리에이터 엑스퍼트 올드 트래퍼드는 총 3898개의 브릭으로 구성됐다. 완성품 높이는 약 18.5㎝, 길이와 폭은 각각 47㎝, 39㎝다. 제품 설명서에는 구단의 오랜 역사와 전통에 대한 소개는 물론 이 세트를 직접 설계한 레고 디자이너들의 이야기도 담겨있다.
마이크 시아키 레고그룹 디자인 마스터는 “올드 트래퍼드는 110년 역사만큼이나 수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어 다양한 요소들을 레고 브릭으로 구현해내는 작업은 디자인적으로 굉장한 도전이었다”며 “조립부터 완성품을 전시하는 모든 과정은 구장의 역사와 세세한 디테일을 체험할 수 있는 멋진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짐보리㈜짐월드, ‘2020 독일 뉘른베르크 토이 페어’ 참가=한국짐보리㈜짐월드는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완구 박람회 ‘2020 독일 뉘른베르크 토이 페어(Spielwarenmesse, 슈필바렌메쎄)’에 참가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71회째인 ‘독일 뉘른베르크 토이 페어’는 지난 1월29일 개막돼 2월2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전시회뿐만 아니라 트랜드 및 마케팅 기법 등을 공유하는 각종 비즈니스 포럼도 열린다. 전 세계 68개국에서 2886개의 기업이 참가하고 있다.
한국짐보리㈜짐월드 측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글로벌 넘버원(No.1) 자석 교구 브랜드 ‘맥포머스’와 지난해 국내 런칭해 국제 무대에서 첫 선을 보이는 3세 미만의 영유아를 위한 전용 자석 블록 ‘스틱오’, 지오매트리 구조를 활용한 자석 완구 ‘타일블록스’, 클릭 방식의 입체 블록 완구 ‘클릭포머스’ 등 자사의 주요 브랜드를 선보인다.
맥포머스는 2020년 글로벌 신제품인 ‘맥포머스 타운 세트’, ‘맥포머스 맥버디스 세트’, ‘맥포머스 어드벤처 세트’ 등과 함께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전시하고 있으며, 맥포머스의 특장점인 '3D 두뇌 트레이닝' 효과로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큰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해외 바이어들의 관심과 호응 속에 진행되고 있는 이번 박람회는 글로벌 No.1 에듀 토이 브랜드로서 ‘맥포머스’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스틱오’의 성장 가능성을 확신하게 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세계적인 국제 행사에 지속적으로 참가하는 것은 물론 해외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며 맥포머스, 스틱오 등 자사 브랜드의 해외 시장 진출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가방앤컴퍼니, 마스크 최대 40% 할인 위생용품 기획전 마련=아가방앤컴퍼 온라인몰 아가방몰은 유아 전용 마스크, 안심 살균수와 같은 위생용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위생용품 기획전’을 실시한다.
이번 기획전은 아가방몰에서 단독 진행되며, 외출 필수품으로 떠오르고 있는 유아 전용 마스크 ‘아가방 숨 쉬는 마스크’를 비롯해 퓨토하우즈 안심 살균수, 퓨토시크릿 샴푸앤바스 등으로 구성된다.
아가방 숨 쉬는 마스크는 아가방몰에서만 단독 할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아가방몰을 통해 1세트(2개입) 구매 시 34%, 5세트 구매 시 최대 4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제품은 4중 구도의 고밀도 정전 필터로 황사‧미세먼지를 차단하고 통기성이 뛰어나 마스크를 착용하고도 아이가 호흡이 편하도록 도움을 준다. 또 아이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인 만큼 마스크 안감의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하고 식약처의 KF80 허가 인증을 획득했다.
숨 쉬는 마스크 외에도 퓨토하우즈의 안심 살균수는 식물유래 세정 성분의 프리미엄 안심 세제로 아이의 입에 닿는 완구 및 각종 용품의 세균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회사 측은 1개만 구매해도 26%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2개 구매 시 35%까지 할인율이 높아진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