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이덕춘 전주시 을 예비후보, 국회의원 연임 3선 제한 공약

[총선]이덕춘 전주시 을 예비후보, 국회의원 연임 3선 제한 공약

기사승인 2020-02-04 14:51:05

[전주=쿠키뉴스] 신광영 기자 =이덕춘 더불어민주당 전주시 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국회의원 연임을 3선으로 제한하는 공약을 제시했다.


이덕춘 예비후보는 “우리 정치의 신뢰 회복을 위해 현재 국회의원들의 기득권을 내려놓게 하는 조치가 필요하다”며 “국회법에 국회의원의 임기 조항을 신설해 동일지역구에서 연임을 3번만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주장했다.

이 예비후보는 “지방자치법 제95조에 따라서 자치단체장의 임기는 3기로 제한되는 반면 국회의원의 임기는 제한이 없어 국민들이 바라는 국회개혁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며 “국회의원의 임기를 제한하면 청년들이 더 국회에 들어갈 수 있는 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이다”고 설명했다.

현재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가 집계한 21대 총선 지역구 후보자 신청 현황을 보면 청년 후보자는 23명(4.8%)에 불과하고 20대는 한 명도 없으며, 30대는 6명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나 이 예비후보가 주장하는 것처럼 국회법이 개정된다면 국회의원이 한층 더 젊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덕춘 예비후보는 고려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한국외환은행, 전북일보 기자을 역임한 후,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 회원, 노무현재단 전북위 운영위원, 문재인대통령 후보 조직특보 등을 지냈다. 

shingy1400@kukinews.com
신광영 기자
shingy1400@kukinews.com
신광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