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10일 ‘고향사랑페이’ 앱 오픈

무주군 10일 ‘고향사랑페이’ 앱 오픈

기사승인 2020-02-05 17:19:58
무주 고향사랑페이 앱.

[무주=쿠키뉴스] 소인섭 기자 = 무주군이 10일 그동안 준비해 온 ‘고향사랑페이’ 앱을 오픈한다. ‘고향사랑페이’는 카드형 무주사랑 상품권 구입과 충전, 잔액관리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앱이다. 휴대폰에 앱을 설치하고 회원 가입하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5일 무주군에 따르면 카드형 무주사랑 상품권은 상품권 이용자들의 편의와 사용확대를 위해 지난 달 20일 판매를 시작했으며 10일부터는 모바일 앱을 통해 구입할 수 있게 된다. 이날 현재 집계된 카드형 상품권 판매액은 총 1억 1천여만 원으로 무주군 관내 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무주사랑 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상품권은 주소지에서 받을 수 있는데 등록 후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이미 금융기관을 통해 카드를 발급받았다면 앱 설치 후 회원가입만 하면 바로 충전과 사용내역 조회, 잔액 관리, 소득공제 및 보유한도증액 신청도 가능하다.

최원희 과장은 “앱을 통한 비대면 구매가 가능해지면서 관광객들의 수요까지 잡을 수 있게 돼 외부 자금유입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지난해 지류상품권 40억 원을 발행, 전액 판매성과를 올렸던 것에 이어 올해는 40억 원 규모의 카드형과 50억 원 규모의 지류상품권을 발행 · 유통시키며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isso2002@kukinews.com

소인섭 기자
isso2002@kukinews.com
소인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