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백스, 움직이는 공기청정기 로봇 ‘애트모봇 프로’ 공개

에코백스, 움직이는 공기청정기 로봇 ‘애트모봇 프로’ 공개

기사승인 2020-02-20 08:50:14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가전 로봇 브랜드 에코백스(ECOVACS)는 최근 움직이는 공기청정기 로봇 ‘애트모봇 프로(ATMOBOT Pro, 이하 애트모봇 프로)’를 공개했다. 

회사 측은 “애트모봇 프로는 편리미엄 시대에 맞춰 움직이는 공기청정기 로봇이라는 공기청정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기존 업체들이 고정형 공기청정기만 출시하고 있던 공기청정기 시장에 새로운 판도를 열것”이라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애트모봇 프로의 지능형 연결 시스템은 주위 환경을 인식하고 판단해 간편하게 실내 공기를 청정하게 유지하는 핵심 역할을 한다. 이 시스템으로 애트모봇 프로는 가정에 설치된 감지기에 접속해 공기가 오염된 영역을 찾아내고 자동으로 해당 위치로 움직여 공기를 정화한다.

또한 애트모봇 프로는 자체 내장된 미세먼지 센서가 실시간으로 공기 질을 감지하고 기록하고, 상부에 위치한 스마트 터치 패널로 실내 공기 질과 오염 수준에 따라 다른 색상으로 표시한다. 자동 모드를 통해 실내 공기 오염 정도에 따라 정화 속도를 조절해 공기 정화 효율성을 높였다. 애트모봇 프로만의 자체 기능과 지능형 연결 시스템을 통해 소비자가 느끼기 전에 한발 먼저 실내 공기를 관리해준다.

레이저 거리 센서(LDS)가 탑재된 애트모봇 프로는 스마트 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집안 내부를 지도로 만들고, 자동으로 영역을 구분해 실내 구조에 맞는 최적화된 정화 경로를 자동으로 찾아 공기 정화 효율을 최대로 끌어올린다. 적재적소로 움직여 공기질을 관리하는 애트모봇 프로는 기존의 타 고정형 공기 청정기에 비해 25% 향상된 공기 정화 효율을 보여준다.

애트모봇 프로는 적외선 거리 센서, 초음파 센서, 추락 방지 센서 등이 장착되어 있어 스스로 장애물을 감지해 피하고, 계단 등에서 추락을 방지하며 자율적으로 똑똑하게 움직인다.

삼중 정화 필터는 ▲1차 먼지 필터 ▲활성탄 층이 추가된 H13 등급 트루헤파 필터 ▲항균 기능성 필터로 구성되어, 먼지, 연기, 꽃가루를 비롯한 미세 입자는 물론이고 지름 0.3 마이크로미터의 극초미세먼지(PM0.3)까지 제거한다.

에코백스 측은 “테스트 결과 세균 제거율은 99% 이상2), 포름알데히드 제거율은 99.5% 이상1)으로 확인됐다. H13 트루헤파 필터를 통한 미세입자 제거율도 99.95%1)로 나타나 애트모봇 프로의 고효율 공기정화 능력이 입증됐다”고 설명했다.

에코백스 아시아퍼시픽 이희원 대표는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외출 도중 스마트 폰에서 터치 한 번으로 편리하게 공기 정화를 예약할 수 있어, 집 문을 여는 순간부터 건강하고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다. 애트모봇 프로만의 스마트 공기 정화를 통해 소비자들이 편리미엄 시대에 맞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