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터 장착 수제 면 마스크 방역 효과 있어”

“필터 장착 수제 면 마스크 방역 효과 있어”

기사승인 2020-02-28 11:23:13

[쿠키뉴스] 노상우 기자 = 필터를 장착한 수제 면 마스크도 보건용 마스크만큼 방역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28일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에 따르면 마스크 성능 평가 결과, 수제 면 마스크도 정전기 필터를 장착하면 KF80 보건용 마스크만큼 비말 입자 차단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이번 평가는 서울 강동구 새마을부녀회에서 제작한 면 마스크가 사용됐다. 해당 마스크는 이중으로 돼 앞·뒤면 사이에 정전기 필터 원단을 넣을 수 있다. 보건환경연구원이 미세입자를 걸러주는 분진 포집 효율을 측정한 결과 필터를 장착한 면 마스크의 분진 포집 효율은 평균 80∼95%로 KF80 보건용 마스크와 비슷했다. 의약외품으로 분류되는 덴탈 마스크는 66∼70%였다.

반면 시중의 일반 면 마스크나 정전기 필터를 제거한 수제 면 마스크는 16%에서 22%로 보건용마스크보다 성능이 낮았다. 이중으로 된 수제 면 마스크는 세탁하더라도 필터만 교체하면 비말 입자 차단 효과는 비슷한 것으로 확인됐다.

보건환경연구원은 “일반 면 마스크도 큰 사이즈(3㎛ 이상)의 비말을 차단하는 효과는 있을 것으로 보이나 완벽한 차단 효과를 위해서는 정전기 필터를 부착해 사용하는 게 좋다”고 전했다고 매체는 보도했다

nswreal@kukinews.com

노상우 기자
nswreal@kukinews.com
노상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