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캐리어냉장, 와인셀러 브랜드 ‘유로까브 프로페셔널’ 새모델 선봬=캐리어냉장은 2일 유로까브 프로페셔널(EuroCave Professional)의 빌트인 타입 와인셀러 신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신모델 론칭으로 새로운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다”며 “새 제품은 공간활용성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빌트인 가능한 콤팩트 타입으로 구성됐다”고 설명했다.
이 모델은 38병, 118병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됐고, 118병 MT(Multi-temperature) 모델의 경우 멀티 온도(상하 온도 제어)로 보관온도대가 다른 화이트와인과 레드와인의 보관이 모두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유로까브 프로페셔널은 와인 보존에 대한 철학과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탄생한 프랑스 정통 와인셀러로 1976년 와인셀러를 처음으로 세상에 소개한 브랜드다. 프랑스에서만 디자인되고 제조됨을 보증하는 ‘오리진 프랑스(Origin France)’ 인증을 받았고, 현재 전 세계 와인애호가와 소믈리에, 파인다이닝과 호텔로부터 인정받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유로까브 프로페셔널은 정밀한 온도제어와 최적의 습도(50~80%) 유지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뛰어난 필터로 정화된 공기 순환과 습도 유지 시스템으로 장기 보관 시에도 와인의 깊은 향을 보존한다.
또 특수 제작된 저진동 선반 및 구조 설계를 통해 진동을 최소화 했다. 여기에 와인의 화학 반응을 일으키는 UV 광선을 97% 차단하는 특수 글라스 도어(UV Glass Door)가 와인의 산화 및 노화를 방지해 준다. 저진동 선반은 이동하기 쉬운 구조로 와인 병 모양과 크기에 구애 받지 않고 와인을 보관할 수 있으며, 와인셀러 도어를 90도 오픈할 때에도 선반 이동이 자유롭다.
◎밀레(Miele), 로봇청소기 ‘스카우트 RX2 홈 비전’ 국내 출시=밀레(Miele) 한국법인 밀레코리아는 2일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스카우트 RX2 홈 비전(Scout RX2 Home Vision)’을 국내에 최초로 선보인다.
새로 선보인 밀레 스카우트 RX2 홈 비전은 전면 사이드 브러시와 후면 흡입구를 각각 2개씩 장착한 ‘콰트로 클리닝 시스템’을 적용해 놓치는 먼지 없이 구석까지 깔끔하게 청소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카우트 RX2 홈 비전에는 강력한 흡입력과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브러시리스 모터가 탑재됐다. 제품 전면 좌우에는 스윙 아웃 사이드 브러시가 각각 장착돼, 이 두 브러시가 앞에서 먼저 큰 먼지와 모서리 먼지를 깨끗하게 쓸어 안으로 보낸다.
중앙에 위치한 20㎝ 크기의 흡입구에 있는 롤러 브러시가 해당 먼지들을 깔끔하게 흡입한다. 이때 롤러 브러시는 마루 바닥과 카펫을 구분해 바닥 성질에 맞게 흡입력을 알아서 조절한다. 이를 통해 청소가 까다로운 카펫에서는 더 강한 흡입력을 발휘해 카펫 솔 사이사이에 낀 먼지들을 빠짐없이 말끔하게 흡수할 수 있다.
또한 후면 흡입구에서는 강력한 공기 흐름을 만들어 미세한 먼지들을 한 번 더 흡입하기 때문에 더욱 깔끔한 집안 청소가 가능하다.
외출 시에는 ‘밀레 스카우트 RX2’ 앱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기기를 제어할 수 있어 유용하다. 사용자는 홈 비전 기능으로 전면 카메라를 통해 촬영한 집 내부의 라이브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전송받거나, 홈 매핑 기능을 활용해 제품이 청소한 구역을 지도 형태로 확인할 수 있다. 타이머 기능으로 원하는 요일이나 시간을 설정해 그때마다 청소할 수 있도록 입력도 가능하다. 배터리는 최대 120분간 사용이 가능하며, 청소가 끝나면 스스로 충전대로 돌아와 충전한다.
◎루헨스, 소형 공기청정기 ‘퓨어 WHA-500’ 출시=원봉 라이프케어 브랜드 루헨스가 작은 공간에 맞춤화된 공기청정기 ‘퓨어 WHA-500’을 출시했다.
퓨어 WHA-500은 청정 면적 22.3㎡, 높이 42㎝의 소형 공기청정기로, 원룸이나 안방, 아이방, 서재 등 작은 공간에 최적화됐다. 어떤 장소에도 완벽하게 어울리는 미니멀 디자인으로 정갈한 홈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루헨스의 프리미엄 공기청정기에 적용되는 4단계 필터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1단계 프리필터, 2단계 항알러지 필터, 3단계 탈취필터, 4단계 초미세먼지 집진 필터까지 갖춰 초미세먼지는 물론 각종 악취까지 관리할 수 있다.
프리 필터를 통해 머리카락, 강아지털, 꽃가루 등의 큰 먼지를 제거하고, 항알러지 필터로 알레르기 및 생활 악취를 제거한다. 탈취 필터는 새집증후군의 원인인 포름알데히드 등 각종 악취를 제거하고, 초미세먼지 집진 필터는 공기 중 초미세먼지보다 작은 0.3㎛의 극초미세입자까지 99.99% 케어해준다.
인체에 유해한 극초미세먼지 PM2.5 농도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TVOC(총휘발성유기화합물), PM2.5 미세먼지 농도를 검출한 종합오염도를 4단계 색상으로 표기해 한 눈에 확인 가능하다.
회사 측은 “퓨어 WHA-500은 한국공기청정협회의 CA인증을 획득해 성능을 인정받았다. CA인증은 집진 효율, 탈취효율, 오존발생농도, 소음도, 적용면적 등을 표준 규격에 맞게 엄격하게 시험한 후 통과한 제품에 부여하는 인증”이라고 설명했다.
◎야마하뮤직코리아, 갤러리아 백화점 광교 직영점 운영=야마하뮤직코리아는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에 새로운 직영 매장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야마하뮤직코리아는 고객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위해 전국의 백화점과 쇼핑몰에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공식 운영되는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은 총면적 15만㎡, 지하 7층~지상 12층 규모의 쇼핑, 엔터테인먼트, 문화 시설 등으로 구성된 복합 공간으로 고정관념을 깬 독창적인 외관을 갖췄다.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에 입점하는 야마하 직영점은 야마하의 스테디셀러 디지털피아노 클라비노바 CLP시리즈 전 제품과 업라이트피아노 U1, JU109, 층간 소음 걱정 없는 사일런트 피아노 U1J SC2가 전시되어 있어 직접 시연해보고 구매할 수 있다.
야마하는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 개점 기념과 신학기를 맞이하여 할인과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야마하뮤직코리아 관계자는 “경기 남부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에 입점하게 되어 기대가 된다”며 “고객들이 다양한 악기와 음향기기를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매장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