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 공공자원 이용 한방에... 행안부 공유누리 등록

옥천 공공자원 이용 한방에... 행안부 공유누리 등록

기사승인 2020-03-05 17:15:30

[옥천=쿠키뉴스] 명정삼 기자 = 이제는 누구나 충북 옥천군이 보유한 회의실, 강의실, 주차장 등 공공자원을 온라인으로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옥천군은 행정안전부에서 범정부적으로 주관하는 ‘대국민 공공자원 개방 공유 통합포털(공유누리)’에 옥천군 공공자원 60개소를 5일 등록했다고 밝혔다.

공공자원 개방·공공서비스는 공공자원 공유 플랫폼(www.eshare.go.kr)을 통해 공공기관이 보유한 업무용 시설과 물품을 주민들에게 개방하는 서비스 이다. 

대상은 청사 내 주차장과 회의실, 강당, 체육관 등 시설이다.

누구나 손쉽게 주차장의 개방 여부, 회의실과 강당은 사용 방법 등을 한 눈에 알아보고 직접 담당기관에 연락하여 예약할 수 있다.

군은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공공자원 공유 플랫폼에 적극 참여하여 군민들이 보다 편의시설을 저렴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자원을 더 발굴하고 개방할 방침이다.

공공자원 공유 플랫폼 이용 방법은 www.eshare.go.kr 으로 접속해 회원가입 후 충청북도-옥천군을 선택해 이용하고 싶은 공공자원(주차장, 회의실, 강당, 강의실, 실내체육관)을 검색한 후 각 자원의 담당 전화로 간편하게 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대국민 공공자원 개방 공유 통합포털 개통은 군민이 쉽고 편리하게 공공자원을 이용할 수 있는 획기적이 전환점이 될 것이며, 누구나 쉽게 필요한 공공자원을 찾고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군이 보유한 공공자원을 확실하게 공개하고 개방하겠다.”고 밝혔다.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