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수출마케팅 참여기업 모집

김제시 수출마케팅 참여기업 모집

기사승인 2020-03-09 15:15:13

[김제=쿠키뉴스] 신광영 기자 =전북 김제시는 코트라와 함께 오는 13일까지 ‘2020년 수출기업 글로벌시장 진출 토탈마케팅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글로벌시장 진출 토탈마케팅 사업’은 현재 수출을 하고 있는 기업은 물론 수출을 희망하는 초보기업에 이르기까지 지역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기업별 수출역량에 따른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사업으로는 ▲해외지사화 사업 ▲해외시장 조사 사업 ▲수출보험료 지원사업 ▲온라인마케팅 지원사업 ▲외국어 통번역 지원사업 ▲해외규격인증 지원사업 등 총 6개 사업이다. 

앞서, 김제시는 지난해 9월 ‘중소기업 수출활성화 추진 로드맵’을 마련하고 수출지원 조례를 제정한 후 ‘수출기업 온라인마케팅 지원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사업을 통해 지역 참여기업 6개사에 글로벌 온라인쇼핑몰 입점 및 판촉을 지원함으로써 기업들의 해외직접 판매실적이 제고됐다. 

올해는 수출 지원사업을 더욱 확대해 7개 수출 전문기관과 공조로 ‘글로벌시장 진출 토탈마케팅 사업’ 지원을 통해 지역 15개 기업의 수출을 돕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 수출 지원사업은 지난해와 비교 온라인마케팅 사업 외에 5개의 사업이 추가돼 수출기업들이 요구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수출지원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해 지역 우수 중소기업들이 내수시장은 물론 세계시장에서도 인정을 받아 기업매출이 늘도록 도와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shingy1400@kukinews.com

신광영 기자
shingy1400@kukinews.com
신광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