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대학진학 축하금 지급

순창군 대학진학 축하금 지급

기사승인 2020-03-10 14:37:39
순창군이 대학진학축하금 지원을 시행한다.

[순창=쿠키뉴스] 송미경 기자 = 전북 순창군은 지난해부터 시작한 대학진학축하금 지원을 올해도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대학진학 축하금 지원제도는 순창군에서 대학 생활에 필요한 주거비와 생활비 성격의 축하금을 지원해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 경감과 지역 애향심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학생 1인당 200만원이 지원된다.

순창군 학생들은 대학 진학을 위해 인근 전주, 광주나 서울 등 수도권으로 진학해야만 한다. 하지만 학비 외에 생활비 등이 소요돼 학부모들에게 경제적 부담이 가중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군은 지난해부터 시작된 대학진학 축하금 지원제도로 다소나마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어 금전적인 혜택을 보는 관내 학부모들에게 만족도가 매우 높다. 

제도 시행을 앞두고 사전에 보건복지부 협의 과정에서 난항을 겪으며 시행을 장담할 수 없었지만, 관계 공무원이 수시로 중앙부처를 방문하는 등 기나긴 설득 끝에 지난해부터 대학진학 축하금을 지원하게 됐다.

군은 지난해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대학신입생 181명에게 200만원씩 총 3억 6천 2백만원을 지급하며 학부모들의 부담을 덜어줬다.

신청은 주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와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대상자는 올해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교에 진학한 신입생으로, 신청기준일 현재 학생과 부.모중 한 명 이상이 순창군에 주민등록이 돼 있어야 한다. 

신청 기한은 오는 30일까지며, 2차 신청도 받을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신청기한 내 대학신입생들과 학부모들은 모두 빠짐없이 신청해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song@kukinews.com

송미경 기자
ssong@kukinews.com
송미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