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필립스, 젠틀브루 티 메이커 출시=필립스코리아는 11일 젠틀브루(Gentle Brew) 기능이 적용된 티 메이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차의 쓴맛과 신맛은 줄이고 향을 배가 시켜 더 맛있는 차를 즐길 수 있는 젠틀브루 기능이 적용됐다. 젠틀브루는 40℃ 최적의 온도로 순환 가열하여 잎차, 약재 등을 영양소 산화 없이 본연의 맛을 살려주는 기능이다.
또 총 8가지의 프리셋 조리 프로그램으로 ▲과일차(끓여 먹는 보리차, 결명자차 등 포함) ▲물 끓이기 ▲보온 등 기본 기능부터, 제품에 포함돼 있는 분리형 멀티팟을 활용한 ▲죽 ▲수프 ▲유아용 우유 ▲계란 삶기 등의 간단한 요리까지 원터치 조리가 가능하다.
안정성과 위생도 고려했다. 제품의 용기는 고온에 강한 내열 유리로 제작되어 오랫동안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추가 액세서리인 멀티팟도 완전 분리가 가능해 손쉽게 세척할 수 있기 때문에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회사 관계자는 “홈 카페 문화로 늘어난 차(茶) 관련 제품 수요에 발맞추어 차 본연의 풍부한 향과 맛을 살려주는 젠틀브루 티메이커를 출시했다. 요즘 일상에서 기분 전환이 필요한 집콕족과 재택근무자분들 모두 간편하게 맛있는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휴롬, 원액기 노하우 집약한 차세대 원액기 ‘휴롬이지’ 출시=휴롬이 기술 혁신을 거듭한 끝에 획기적으로 사용이 쉽고 편해지며 한 단계 진보한 차세대 원액기를 선보인다.
휴롬은 넓은 투입구와 새로운 커팅날개를 적용한 자동 절삭 기술로 더 편리해진 원액기 신제품 ‘휴롬이지’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새로 선보이는 휴롬이지는 혁신적인 신기술을 적용해 소비자들이 매일 바쁜 일상 속에서도 주스로 쉽고 여유롭게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사용성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개발됐다.
휴롬 원액기는 김영기 회장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저속 착즙 기술력으로 스크루가 채소, 과일을 지그시 눌러 짜 효소와 비타민, 파이토케미컬 등 열에 약한 영양소를 보존하고, 첨가물 없이 자연의 맛과 색, 영양을 그대로 살린 건강주스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이 같은 원천 기술은 유지하되 모든 것이 확 달라진 휴롬이지는 현존하는 원액기 중 가장 넓은 136㎜의 투입구와 2L 용량을 자랑하는 메가 호퍼를 탑재해 사과, 배, 당근 등을 소분할 필요 없이 통째로 채소, 과일을 가득 넣어 착즙할 수 있다. 기존 45㎜의 투입구와 600㎖ 용량에서 3배 이상 대폭 커진 사이즈다.
메가 호퍼 하단에 커팅날개를 적용해 통째로 넣은 재료를 자동으로 잘라주는 자동 절삭 기술로 재료 손질의 수고로움을 대폭 줄였다. 견고한 커팅날개는 단단한 채소, 과일 절삭에 탁월해 재료를 넣고 버튼만 누르면 간편하게 건강주스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슬림한 형태의 본체에 호퍼, 드럼, 찌꺼기 배출구가 일직선상에 자리한 균형 잡힌 디자인으로, 그레이, 블랙 등 모던한 무광 컬러는 주방 어디에 놓아도 조화롭고 우아한 오브제로 돋보인다.
이 외에도 2중 구조의 압착필터는 착즙 시 찌꺼기가 끼지 않아 물로 헹구기만 하면 30초 안에 간편한 세척이 가능하며, 투입구가 커진 만큼 사용자의 안전을 고려해 호퍼 뚜껑이 열리면 자동으로 착즙이 멈추는 안전센서 시스템을 적용했다.
휴롬이지는 15일 오전 7시50분에 CJ오쇼핑을 통해 출시된다.
◎스메크(SMEG)코리아, 살균력 높인 업소용 언더카운터 식기세척기 선봬=스메그(SMEG)코리아가 카페나 바, 베이킹 스튜디오 등에서 편리하고 위생적인 식기 관리를 도와주는 업소용 언더카운터 식기세척기를 최근 선보였다.
스메그는 1963년 식기세척기 생산을 시작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전문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20개국에 의료용 및 상업용 식기세척기를 판매하고 있다.
스메그 업소용 식기세척기는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도가 뛰어난 언더카운터형 제품으로, 살균력을 높이기 위해 자체 개발한 스메그만의 히팅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는 보일러와 물탱크 각각을 가열하는 방식으로 85도의 고온을 유지해 식기의 유해 세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건조도 용이하다.
식기세척기 외벽과 내벽 사이에 흡음재를 넣은 이중 벽(Double-Wall) 구조로 제품 작동 시 소음을 50~55데시벨(dB) 수준으로 줄였다. 또 상하 스프레이 암에서 뿌려지는 강한 물살은 컵이나 와인 잔에 묻어 잘 지워지지 않는 립스틱, 디저트에 많이 사용되는 버터나 크림 등의 기름때를 1분 30초의 짧은 시간 안에 깔끔하게 세척한다.
배수방식은 더욱 위생적인 세척이 가능한 드레인 펌프(Drain Pump) 방식을 채택했다. 스메그 식기세척기는 일반 하수구처럼 아래로 배수가 진행되는 방식으로 1차 세척 후 걸러진 이물질을 드레인 펌프의 강한 힘으로 강제 배수시켜 깨끗한 물이 유지되기 때문에 식기를 더욱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다.
스메그만의 세련된 디자인과 견고함이 특징으로 특허 받은 헹굼 시스템으로 물과 에너지 소비를 절감시키고, 세척 품질을 최대화했다. 물탱크 용량 11리터, 7리터의 더블월 타입 2종(UD511DK, UG411DK)과 13리터 용량의 싱글월 타입 1종(UD505DK) 등 종 3가지 모델로 출시됐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