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홈데코, 미네랄울 흡음 천장재 출시…소음 줄이고 항균‧방수 기능

한솔홈데코, 미네랄울 흡음 천장재 출시…소음 줄이고 항균‧방수 기능

기사승인 2020-03-17 06:25:00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한솔홈데코는 기존 천장재 대비 흡음 성능이 우수하고 실내 발생 소음을 줄여주는 흡음 천장재를 최근 출시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새로 선보인 제품은 음향 에너지가 재료면에 흡수되는 양을 의미하는 흡음성능이 타사 제품 대비 10~20% 이상 우수하며, 고흡음성 제품의 경우 두 배 이상 우수하다”면서 “인접한 공간으로 음향이 전달되는 것을 줄여주는 차음성능이 우수하여 편안하고 안락한 실내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곰팡이 증식을 억제하며 항균이 필요한 병원 수술, 입원실 및 연구 시설에 적용 가능하다. 현재 의료 시설에 적용되는 대표적이면서도 가장 엄격한 기준으로 인정받고 있는 프랑스 병원 표준 NF S 90-351에서 위생등급이 가장 높은 기준에 부합한다. 특수 항균 페인트를 사용하여 세균 박테리아, 곰팡이의 증식을 효과적으로 막아 높은 항균성능을 보유한다. 

후면 방수 코팅으로 0.3~0.4%의 낮은 함수율로 인해 국내 KS 기준 대비 7배 이상 우수한 내습성능을 보장하여 처짐 및 변형을 방지하고 습도가 높은 환경에서도 설치가 가능하다.  항균 페인트를 사용해 세균 및 곰팡이 증식을 억제하며, 세척성이 뛰어나 표면을 주기적으로 청소하는 곳에도 적합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솔 흡음 천장재는 두께, 타공방법, 가공방법에 따라 Luna(루나), Mercure(머큐어), Star(스타), Fine Stratos( 파인 스트라토스), ThermoFon(써모폰), Variloline Wood( 바이오라인 우드) 6개 제품군으로 구분된다.

한솔 흡음 천장재는 학교, 사무실, 병원, 헬스케어&클린 룸 등 다양한 공간에 시공가능하다. 또 Fine Stratos, ThermoFon, Variloline Wood 제품의 경우 진찰실, 실험실, 중환사질, 무균병동 뿐만 아니라 위생등급이 매우 높은 수술실 등에도 사용 가능하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