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에 응원을”...임실군 SNS이벤트 호응 '굿'

“소상공인에 응원을”...임실군 SNS이벤트 호응 '굿'

기사승인 2020-03-17 15:31:41
임실군이 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SNS이벤트를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

[임실=쿠키뉴스] 송미경 기자 =“돌쇠와 함께 코로나19로 힘겨워 하는 소상공인을 응원합니다.”

전북 임실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SNS가 소상공인 응원물결로 눈길을 끌고 있다. 

17일 군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SNS를 통한 특별이벤트를 열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임실군청 공무원 홍보모델인 돌쇠와 함께 임실사랑상품권, 치즈핫도그를 경품으로 내건 ‘소신 빅이벤트’다.  

또 자영업자들을 응원하고 얼어붙은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특별 이벤트로 ‘쓸쓸하다는 소상공인의 밤이 달달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담은 ‘단밤 이벤트’다.

지역상품권과 특산품을 경품으로 내건 이번 이벤트는 SNS 이용자들의 지역소비와 치즈제품 홍보를 동시에 꾀하는 이색 이벤트로 주목받고 있다. 추첨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3만원 상당의 임실사랑상품권을 120명에게, 1만원 상당의 임실치즈 핫도그를 170명에게 각각 제공한다.  

11일 첫 개시한 이벤트 게시물은 시작 직후부터 많은 사람들이 몰리면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이모씨는 “임실 소상공인분들의 처진 어깨가 올라가고 얼굴 가득 미소 지을 수 있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어요. 힘내세요”라는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SNS 이벤트는 27일까지 진행되며, 참여방법은 임실군청 SNS 이벤트 게시물에 응원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군은 높은 호응도에 힘입어 경품으로 주어진 임실사랑상품권 사용 인증샷 등 2차 이벤트도 계획 중이다.  

당첨자는 31일 임실군청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민 군수는 “많은 군민들이 참여해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자는 취지로 시작했는데 기대 이상으로 호응도가 높아 소상공인들에게 다소나마 힘이 될 것 같다”며 “임실사랑상품권도 사용하면 10% 할인 효과가 있는 만큼 적극 활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ssong@kukinews.com

송미경 기자
ssong@kukinews.com
송미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