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정상호 기자 = 봄철이 다가왔지만 좀처럼 코로나19의 위세가 줄어들지 않고 있다.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 중 하나인 '사회적 거리두기'는 어느새 문화처럼 자리잡아가고 있다.
대면 접촉을 줄이려는 노력은 아파트 분양시장에도 나타나고 있다. 바로 사이버 견본주택의 등장이다.
사이버 견본주택은 실제 견본주택에 마련된 유니트별로 각 실에서 VR 카메라로 촬영된 이미지를 확대, 축소 및 360도 회전해 가며 궁금한 부분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사이버 견본주택에서 확인하기 힘든 부분까지 자세히 소개한 견본주택 소개 동영상도 함께 업로드해 소비자들에게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방법이다.
최근 GS건설은 청라힐스자이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21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분양을 실시했는데 최고 433대 1의 경쟁률로 전주택형 1순위에 청약이 마감되기도 했다.
화성산업도 대구광역시 남구 소재 봉덕2차 화성파크드림의 사이버견본주택을 오늘(20일) 오픈하고 24일 1순위 청약을 받을 계획이다. 당첨자발표는 31일 이며 당첨자 분양계약체결은 4월 13일부터 16일까지다.
사이버견본주택은 홈페이지와 유튜브채널인 화성파크드림TV를 통해 공개된다. 실제 건립된 각 유니트를 자세한 제품 설명과 함께 동영상으로 제공하며 각 유니트를 동영상으로만 구성된 화면을 통해서도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의 구석구석을 볼 수 있고 필요에 따라 여러 각도에서도 관람이 가능하다. 확대 기능도 갖췄다.
봉덕2차 화성파크드림은 지하3층 지상8 ~ 26층 아파트 8개동 499세대 및 부대복리시설로 구성되어 있으며 조합원분을 제외한 일반분양분은 총403세대로서 전용면적 59㎡, 74㎡, 84㎡A, 84㎡A B형이다.
봉덕2차 화성파크드림은 전세대 모두 전용면적 84㎡이하로 구성됐으며 주차공간을 지하로 배치해 지상에는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했다. 단지 중앙에는 유럽식 저택정원을 모티브로 한 파티오가 위치하고 각 동을 에워싸고 있는 녹지공간은 저층세대의 프라이버시 보호에 도움을 준다.
세대내를 살펴보면 74㎡, 84㎡A형은 4베이 설계, 84㎡B는 이면개방형 설계, 59㎡는 DEEP & WIDE 설계 등 동별위치에 따라 각각의 평면을 특성화했다. 초고속정보통신 특등급(예비인증), LG 유플러스와 연계한 IoT@home, 클린에어시스템 등 첨단시스템을 갖췄다.
고해상도 주차인식시스템, 주차유도시스템, 무인택배시스템이 제공되고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을 경우 자동으로 공동현관문 열림, 엘리베이터 호출까지 가능한 원패스 시스템도 적용된다.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과 지하주차장의 재실감지 LED조명제어 시스템, 홈네트워크를 통한 EMS 시스템으로 에너지관리 효율을 높였다.
kukiman@kukinews.com
길어지는 한동훈 ‘침묵’에…친윤계 “당원게시판 의혹, 끝까진 못 뭉갤 것”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당원게시판’ 수렁에 갇혔다. 논란의 핵심인 ‘가족 연루’ 여부를 명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