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본부세관, ‘YES FTA 컨설팅’ 참여기업 선정

부산본부세관, ‘YES FTA 컨설팅’ 참여기업 선정

기사승인 2020-03-26 13:49:30

[부산=쿠키뉴스] 윤요섭 기자=부산본부세관은 26일 ‘YES FTA 컨설팅 사업’ 대상 중소수출기업 69개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YES FTA 컨설팅 사업’은 FTA 활용 실익이 있는 최초 수출예정기업 또는 유망수출 기업 등을 대상으로 수출입통관과 FTA 원산지 검증까지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는 중소기업지원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지난 2011년부터 매년 시행했으며, 부산본부세관은 최근 5년간 총 661개 기업을 선정해 지원했다.

올해는 지난달 10일부터 28일까지 총 93개 기업이 신청했으며, 선정기준에 따라 심사한 결과 최초 수출, 수출초보·거래선 확대 기업의 FTA 활용지원(A유형) 17개사, 원산지검증 대응(B유형) 52개사를 선정했다.

부산본부세관은 이번에 선정되지 못한 기업에 대해서도 추후 컨설팅이 필요한 경우 ‘찾아가는 FTA상담센터’를 통해 세관전문가와 공익관세사에게 상담 받을 수 있게 하는 등 FTA 활용을 위해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제영광 부산본부세관장은 “전문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경우 원산지검증 대응에 상대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컨설팅 사업을 통해 중소수출기업의 원산지검증 대응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ysy051@kukinews.com

윤요섭 기자
ysy051@kukinews.com
윤요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