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 세종 구현 참여할 청소년 모여라"

"문화도시 세종 구현 참여할 청소년 모여라"

기사승인 2020-03-30 08:30:54

[세종=쿠키뉴스] 명정삼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와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이 ‘청소년이 행복한 문화도시 세종’ 구현에 참여할 ‘청소년문화도시기획단 2기’ 20명을 모집한다.

청소년문화도시기획단은 청소년의 주도적 문화기획 역량강화 및 문화영역에 대한 진로탐색 등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1기에도 활발한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시는 올해 ‘스마트시티 세종’에 걸맞은 ‘문화기술 기반의 활동’을 주제로 청소년문화도시기획단을 운영할 계획이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 이성희 교수, 이재형 미디어아트 작가 등이 문화기술과 기획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전문가 특강이 준비돼 있다.

또, 첨단기술을 접목한 홀로그램‧가상현실(VR) 공연, 그림이 살아 움직이는 뉴미디어 전시 등 새로운 ‘문화기술’을 접목한 현장 답사, 실제 문화기술 기반의 공연과 전시기획 참여 활동이 실시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세종시에 거주하는 2002년 1월 1일부터 2007년 12월 31일 사이에 출생한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30일부터 4월 19일까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sjcf.or.kr)에 게시된 지원신청서를 작성 후 이메일(LJA7168@sjcf.or.kr)로 제출하면 된다.

문화재단은 서류심사와 인터뷰 등을 거쳐 4월 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단원들은 5월부터 10월까지 정부세종청사 문화관을 중심으로 활동하게 된다. 

또한 활동이 마무리되면 가족 등 시민을 초청해 결과발표회도 진행되며, 소정의 활동을 마무리한 단원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된다.

이번 청소년문화도시기획단 2기 모집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www.sjcf.or.kr)를 확인하거나 재단 문화사업팀(☎ 044-850-054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청소년문화도시기획단 1기 단원들은 세종시 문화탐방 영상, BRT정류장 놀이판, 포토존 제작 등 문화예술기획과 도시환경개선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친 바 있다.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