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패션‧문화콘텐츠 기업 한세예스24홀딩스는 김석환(사진) 예스24 대표를 부회장으로 공식 선임했다고 밝혔다.
신임 김석환 부회장은 미국 조지워싱턴대학교에서 경영학 학사와 정보공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지난 2007년 예스24 ENT사업 부문을 총괄하며 폭넓은 경험을 쌓았다.
예스24 상무이사와 전무이사를 거쳐 2017년 예스24 대표이사를 맡아,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도서를 비롯해 공연, 영화 등 ENT 사업과 디지털 콘텐츠 사업을 이끌며 예스24를 문화콘텐츠 기업으로 탈바꿈시켰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 자체 애플리케이션에 음성인식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하였으며, 자체 개발 블록체인 플렛폼인 ‘sey체인’ 메인넷을 선보이기도 했다.
회사 측은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세예스24홀딩스를 세계 시장의 트렌드를 리딩하는 기업으로 도약하는 업무를 김 부회장이 담당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김 부회장은 “한세예스24홀딩스는 빠르게 변하는 시장상황 속에서 양적인 성장뿐 아니라 질적인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패션과 문화 경쟁력을 갖춰 세계 트렌드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한층 더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세예스24홀딩스는 패션 전문기어 한세실업과 토종 캐주얼 브랜드 한세엠케이, 유아동 패션유통기업 한세드림 등의 패션 부문과 국내 온라인 예스24와 75년 전통의 교육출판 전문기업 동아출판 등의 문화콘텐츠 사업 부문을 이끌고 있는 지주회사다.
songbk@kukinews.com